All Contents Events

스파크랩, ‘2020 콘텐츠랩’ 데모데이 개최.. ‘텔라’ 우승 차지

2020-12-21 2 min read

스파크랩, ‘2020 콘텐츠랩’ 데모데이 개최.. ‘텔라’ 우승 차지

Reading Time: 2 minutes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스파크랩이 주관한 ‘2020 콘텐츠랩(Contents Labs)’의 데모데이가 지난 18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2020 콘텐츠랩(Contents Labs)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사업으로 콘텐츠 분야 액셀러레이터 지원을 통한 초기 및 벤처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콘텐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유통, 마케팅, 투자유치 등 다양한 지원으로 성공 가능성을 제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스파크랩은 운영사로서 본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7월부터 약 5개월간 라이프스타일 산업 분야의 융복합 콘텐츠 기업 10개 팀을 발굴하여, 기업별 성장 단계에 적합한 멘토링과 투자유치 역량 강화 지원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였다.

2020 콘텐츠랩 데모데이에 참여한 10개사 ▲빌리오(Billyo) ▲나인투식스(Walking Master) ▲더브이플래닛(THE VPLANET) ▲스파크엑스(Clllap) ▲아이스버그917(ICEBERG917) ▲사운드그램(Soundgram) ▲텔라(Tella) ▲팀아일랜드(team ISLAND) ▲큐리오스튜디오(MXXR) ▲빌리지베이비(Village Baby)는 피칭발표를 통해 그간의 성과를 선보였다. 이날 현장에서 심사를 통해 1등 텔라, 2등 빌리지베이비, 3등 나인투식스가 수상자로 선정되어 각 4천만 원, 3천만 원, 2천만 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회사명서비스명회사 소개
빌리오(Billyo)빌리오(Billyo)[빅데이터 기반 연습공간 예약 플랫폼]빌리오는 빅데이터 기반 연습공간 예약 플랫폼, Billyo와 빌리오 예약 앱과 공간운영자를 위한 빌리오파트너스 앱을 운영하고 있다. 음악, 댄스, 크리에이터 관련 콘텐츠가 제작되는 공간을 전문적으로 처리한다.
나인투식스(NINE TO SIX)워킹마스터(Walking Master)[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기능성 신발 제품 추천 서비스]나인투식스는 고객의 발을 24가지 데이터로 분석하여 기능성 깔창과 신발을 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창업 3개월만에 롯데, 신세계, 현대 등 대형 유통 채널에 정식 입점하여 누적 고객 7만명, 매출 25억을 달성했다..
더브이플래닛(THE VPLANET)더브이플래닛(THE VPLANET)[AI 및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자동 제작 솔루션]더브이플래닛은 누구나 적은 예산으로 숏폼 광고영상을 2분만에 제작할 수 있는 SaaS로서 재구매 전환율 44%에 달할 정도로 활성유저 만족도가 매우 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파크엑스(Spark X)클랩(Clllap)[모바일 VFX(Visual Effect) 라이브러리 플랫폼]스파크엑스는 자체 개발한 기술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 다양한 영상 편집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플랫폼 클랩(Clllap)을 출시 준비중이다.
아이스버그917(ICEBERG917)퀴즈버거(Quizburger)[콘텐츠 리마인드 솔루션]아이스버그917은 호기심의 인간 (Homo Curious)에게 던지는 미끼, 퀴즈를 콘텐츠 리마인드 솔루션으로 재구성하여 퀴즈 온 디멘드 서비스 퀴즈버거(Quiz Burger)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사운드그램(Soundgram)사운드그램(Soundgram)[글로벌 팬덤 대상 O2O음반 서비스]사운드그램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음반과 피지컬한 굿즈 형태의 ‘칩디스크’로 구성된 팬덤을 위한 O2O 음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반 앱과 연동되는 칩디스크는 음악 팬덤의 오프라인의 활동을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텔라(Tella)텔라(Tella)[채팅 데이터 분석 기반 맞춤형 영어 교육 서비스]텔라는 채팅으로 원어민 전문 튜터와 영어로 대화하고 실시간 첨삭을 받으며, 학습자의 채팅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화된 학습을 제공한다. 완주율이 72%로 온라인 교육 분야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학습법이다.
팀아일랜드(team ISLAND)팀아일랜드(team ISLAND)[머신러닝과 컴퓨터 비전을 이용한 디자인 효과 영상 플랫폼]팀아일랜드는 영상 효과 (Motion Effect)를 자유롭게 조합하여 영상을 손쉽게 디자인하고 공유하는 영상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큐리오스튜디오(Qrio Studios)믹서(MXXR)[캐릭터 IP를 활용한 VR/AR 콘텐츠 제작 플랫폼]큐리오스튜디오는 모바일 VR/AR 기술기반으로 한 3D 콘텐츠 공유 및 유통 플랫폼 믹서(MXXR)를 운영하고 있다.
빌리지베이비(Viilliage Baby)빌리지베이비(Viilliage Baby)[임신/출산 정보 제공 및 구독 서비스 플랫폼]빌리지베이비는 부모의 삶을 편하게 만드는 서비스 ‘베이비빌리’와 ‘월간임신’을 운영하며 주차별 임신, 육아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7월 출시 이후 2개월만에 1만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였다.

본 프로그램을 총괄한 스파크랩의 김유진 공동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할만한 높은 역량을 갖춘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을 만날 수 있는 값진 기회였다”며, “콘텐츠 분야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이들의 데모데이 발표를 격려해주신 온라인 시청자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이들 스타트업에게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설명했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