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Enterprise Funding

블록체인 기반 협업툴 ‘빅픽처랩’, 블루포인트-한국과학기술지주에서 투자유치

2020-12-22 2 min read

블록체인 기반 협업툴 ‘빅픽처랩’, 블루포인트-한국과학기술지주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내외 의견 데이터를 모으고 공론화하며 조직 의사 결정을 효율화하는 생산성 툴 ‘잇닷’을 개발한 빅픽처랩이 블루포인트파트너스한국과학기술지주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빅픽처랩에서 개발한 ‘잇닷’은 신원과 익명성이 보장된 오피니언보드로 조직 구성원들이 모바일을 통해 자유로운 의견 제시와 효율적인 투표를 가능하게 한다. 사회적으로 폐쇄적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소통을 효율화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는 만큼, 잇닷은 조직 내 솔직한 의견교환을 통해 고립감을 해소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툴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빅픽처랩이 타깃하는 국내 B2B 업무 협업툴 시장은 약 5000억 원 규모로,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엔진으로 사용하는 조직의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한 서비스를 1시간 이내로 빠르게 론칭할 수 있다는 점에서 SaaS 모델로서의 경쟁력 또한 확보했다. 잇닷 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이 공론화한 내용들은 AI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되며, 신원 증명 및 위변조 검증을 통해 신뢰도 높고 효율적인 의견 취합과 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빅픽처랩은 ETRI, 카이스트 출신 석/박사 3명이 모여서 2018년 1월에 창업한 블록체인 기술 전문 스타트업이다. 사업초기부터 꾸준하게 블록체인 기술과 AI 데이터 분석기술을 축적했으며 지난 6월에는 답답한 조직문화 문제를 풀어주는 오피니언 보드 솔루션 ‘잇닷’을 iOS, 안드로이드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이런 기술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테크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밀착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동창’ 1기에 선발,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동창 프로그램 정현지 팀장은 “빅픽처랩은 지역 사회, 회사, 커뮤니티 등의 조직에서 구성원이 의견을 나누고 의사결정을 해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에는 모두 공감하지만 참여율이 낮다는 실생활 밀착형 문제의식에서 기반한 테크 스타트업이다”라며 “기술로 세상을 이어 조직문화를 혁신하겠다는 빅픽처랩의 실행력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지주 김백철 팀장은 “빅픽처랩은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술의 코어를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용 업무협업 솔루션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진 팀으로 향후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 받을 수 있는 팀이라고 판단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빅픽처랩 금창섭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잇닷의 의견 요약기술을 회의록 데이터에 적용한 AI미팅 어시스턴트 ‘SUMEET’을 런칭, 사업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라며 “제품 고도화 및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과 인력을 보강해 기업 업무 협업 시장의 필수적인 서비스로 자리잡겠다”고 밝혔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유치하였고, 2020년 11월 한국과학기술지주와 블루포인트파트너스에게 공동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