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맞춤형 깔창 매칭 ‘나인투식스’, 인포뱅크 투자유치 이어 팁스 선정

2020-12-23 < 1 min read

맞춤형 깔창 매칭 ‘나인투식스’, 인포뱅크 투자유치 이어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워킹마스터를 제공하는 나인투식스인포뱅크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데 이어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나인투식스의 대표 서비스 ‘워킹마스터’는 고객의 발을 10초 내로 분석 및 체크하고 최대 24가지 풋데이터에 맞는 기능성 신발 및 깔창을 매칭해주는 서비스이다.

기존 유명 외국 신발 브랜드들은 서양인의 발에 맞춰진 설계로, 평발이 많고 발볼이 넓은 편인 한국인 및 아시아인의 특성을 잘 반영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다. 이에 나인투식스는 자체 연구를 통해 소재와 모양 등 아시아 소비자들의 발 특성에 맞는 깔창을 개발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가의 기능성 신발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했다.

지난 2018년 1월  워킹마스터 서비스 런칭 후 3개월만에 올리브영, 카카오 등 메이저 스토어 브랜드 입점을 시작한 이후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대형 유통망을 중심으로 누적 회원수 7만명을 확보하며 누적매출은 25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성장률은 작년 대비 250% 상승했으며, 영업이익률 30% 이상을 유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워킹마스터를 운영중인 나인투식스 기희경 대표는 “TIPS 프로그램을 통해 딥러닝 기반의 자가진단을 통한 기능성 제품 매칭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며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 방문 없이 집에서 본인의 발 사진 촬영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제품을 추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비대면 서비스로의 확장 및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포뱅크 iAccel 홍종철 대표는 “나인투식스는 워킹마스터 브랜드로 이미 사업성을 인정받아 다양한 국내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고, 미국 발건강 1위 업체 Aetrex사와 O2O플랫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까지 준비를 마친 글로벌 발 건강 전문 브랜드로 성장이 매우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나인투식스는 작년에 인포뱅크에서 투자를 받아 팁스에 선정된 바 있고, 작년 1월 디데이에서 우승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