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Proptech

카사, 고려대 블록체인 연구소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2021-01-07 < 1 min read

카사, 고려대 블록체인 연구소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Reading Time: < 1 minute

국내 최초 디지털 수익증권(DABS) 거래 플랫폼 ‘카사(Kasa)’를 운영 중인 카사코리아는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와 ‘블록체인 공동연구 및 산학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로 향후 ▲카사코리아 비즈니스 운영에 접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 수행 ▲블록체인 기술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인턴 프로그램 도입을 통한 인재 양성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카사코리아는 자사의 ‘카사’ 플랫폼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혁신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 접목을 통해 투명성과 보안성을 겸비한 국내 최초 댑스 매매거래 시장을 개장, 신개념 ‘빌딩 지분 투자’를 선보이며 입지를 넓혀 나가고 있다. 현재 1호 상장 빌딩 ‘역삼 런던빌’에 이어 강남권역 테헤란로에 소재한 빌딩의 두 번째 공모를 준비 중에 있다.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 및 법률 제도, 비즈니스 모델, 의료·물류 정보 등을 연구하며 혁신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컨설팅 및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기관이다.

카사코리아 예창완 대표는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가 블록체인 기술 및 제도를 선제적으로 연구해온 기관인 만큼, 카사코리아는 이번 블록체인 기술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향후 투자자들을 위한 보다 더 안전하고 우수한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 인호 연구소장은 “카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 비즈니스에 도입, 시장성을 인정받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향후 대중성과 접근성이 높은 금융 투자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하게 다져 나갈 수 있도록 긴밀한 연구 협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