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logistics

크로스보더 물류 플랫폼 ‘어크로스비’, 스프링캠프에서 투자유치 후 팁스 선정

2021-01-25 < 1 min read

크로스보더 물류 플랫폼 ‘어크로스비’, 스프링캠프에서 투자유치 후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크로스보더 물류 플랫폼  ‘어크로스비’는 작년 5월에 스프링캠프로부터 5억원의 시드 투자를 받은데 이어,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어크로스비는 ‘물류 프로세스 최적화를 위한 수요 예측, 재고 관리 알고리즘 모델‘ 개발을 할 수 있는 R&D 자금 최대 7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물류 시장 규모는 최근 5년간 연평균 30%이상 성장 중이며 코로나 19로 인해 더욱더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어크로스비는 멀티채널 연동, 주문관리, 상품관리, 재고관리 등 물류 프로세스 전반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플랫폼으로 제공한다. 아마존, 쇼피파이, 라쿠텐 등 다양한 스토어 정보를 연동하여 상품 및 물류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물류 진행 상황을 실시간 대시보드로 확인할 수 있다.

어크로스비는 현재 비공개 테스트(CBT) 진행 중이며 크로스보더물류가 필요한 다양한 업종의 회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어크로스비 임대섭 대표는 “물류 산업의 게임의 규칙이 과거 규모의 경제에서 협업, 속도, 지능화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다”며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주문-재고-배송 프로세스 자동화 및 수요예측을 통한 최적화 플랫폼 개발을 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드 투자를 이끈 스프링캠프 고경표 팀장은 “클라우드와 머신러닝을 통해 기존 물류 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가능성에 투자하였다”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