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오디오 ‘수퍼톤’, 빅히트엔터에서 40억원 투자유치

2021-02-25 < 1 min read

AI 오디오 ‘수퍼톤’, 빅히트엔터에서 4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오디오 전문기업 ‘수퍼톤’이 빅히트엔터테인먼트로부터 4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수퍼톤은 CJ ENM과의 협업으로 진행했던 ‘AI 음악 프로젝트 – 다시 한번’ 및 SBS와의 협업으로 진행했던 ‘AI vs 인간’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 기술로 대중에게 큰 감동을 전달할 수 있었다는 호평을 얻었다. 이와 함께 AI와 인간이 공존하게 될 미래에 대한 고민에 도움이 될 만한 예를 제시했다는 평을 듣기도 했다.

수퍼톤은 코로나19의 영향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상황에서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관련 기술을 더욱 향상시키고, 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한다는 입장이다.

박지원 빅히트 HQ CEO는 “강력한 IP를 보유한 빅히트와 기술력을 가진 수퍼톤이 함께 만들 시너지가 기대된다”라며 “양사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IP와 기술의 단순 융합을 넘어, 팬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전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교구 수퍼톤 대표이사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선도하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라며 “빅히트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수퍼톤이 보유한 AI 기술의 글로벌화에 가속도를 내고, 나아가 전 세계 디지털 콘텐츠 프로덕션 시장에서 국내 기업이 기술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퍼톤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에 입주해 있으며, 작년에 빅데이터-AI 기업 IR 데이에 참가한 바 있다.

[대화형 인공지능(Conversational AI)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하이브(HYBE)로부터 약 450억원의 추가 투자를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40억 투자에 이은 후속투자다. 이번 투자를 통해 하이브는 과반 이상의 지분을 획득,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