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렌트카 가격 비교 ‘카모아’, 10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및 인수합병 계획”

2021-03-22 2 min read

렌트카 가격 비교 ‘카모아’, 10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및 인수합병 계획”

Reading Time: 2 minutes

렌트카 가격 비교 앱 카모아시리즈B 펀딩으로 SK렌터카, 싱가포르 소재의 가디언펀드(Guardian Fund), 아이온자산운용, YG인베스트먼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티비티(TBT) 등에서 1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30억 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 후 약 1년 9개월 만에 3배가 넘는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고, 누적 투자금은 136억 원이다.

카모아는 전국 56개 지역 435개 렌트카 업체와 제휴를 맺고, 3만3천여 대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1위 렌트카 가격 비교 O2O 플랫폼이다. 중소렌트카 업체와 제휴를 바탕으로 앱과 웹에서 실시간 차량 가격 비교, 렌트카 업체 리뷰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자체 개발한 ERP 시스템도 제휴업체에 무료로 지원하는 등 렌트카 업체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렌트카 업계를 혁신해왔다.

카모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안전한 이동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급속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2020년 거래대금은 161억 원으로 2019년보다 3배 이상 증가했고, 재주문수는 2019년 대비 344% 성장했다. 이용 고객도 크게 증가해 거래 수가 전년 대비 166% 상승했다. 

카모아는 이번 해외 투자 유치를 계기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모빌리티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미국, 일본, 동남아, 괌, 사이판 등 해외 진출 확대 및 모빌리티 기업 인수합병을 추진한다. 또한, 전기차 인프라 구축 등 기술 개발에 주력해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홍성주 카모아 대표는“차량 대여 시장이 전기차, 자율주행 등 새로운 기술들이 도입되며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이번 투자를 계기로 공격적인 행보를 펼치며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모아는 2018년 서비스 출시 이후 연평균 약 3배씩 성장하며 누적 예약 건수 15만 9천 건을 돌파했다. 현재 회원 수 78만 명, 누적 다운로드 수 88만 건, 앱 평점 4.85점(5점 만점)을 기록 중이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카모아가 100억원을 투자받으며 렌터카 가격비교 시장에 진출해 있다. 향후 스타트업간 경쟁도 점점 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