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에듀테크 ‘지니로봇’, 태국 합작법인 설립하며 동남아 진출

2021-04-05 < 1 min read

에듀테크 ‘지니로봇’, 태국 합작법인 설립하며 동남아 진출

Reading Time: < 1 minute

에듀테크 스타트업 지니로봇이 한국 넥스트챌린지벤처스와 함께 태국 콘텐츠 플랫폼 욱비(Ookbee)와 범룽랏 국제병원(Bumrungrad International Hospital)과 합작법인(Joint Venture) 설립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 글로벌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계약식에는 지니로봇 이은승 대표, 한국 넥스트챌린지 벤처스 김영록 대표, 그리고 태국 대표로 욱비 회사의 대표가 참석하여 화상 솔루션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합작법인(JV) 설립에 함께 한 넥스트챌린지 벤처스는 국내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사업을 펼치고 있는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 관계사이다. 태국 콘텐츠 플랫폼 업체인 Ookbee는 웹툰, 웹소설 등 천만 다운로드 시킨 앱과 여러 개의 B2C 모바일 앱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범룽랏 병원은 태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태국의 대표적인 의료관광 병원이다.

이은승 지니로봇 대표는 “이번 현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태국 뿐만 아니라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한 수출 판로 개척에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작년 유럽 진출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성 을 검증하여 한국을 포함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포부를 밝혔다.

지니로봇은 로봇을 활용 한 코딩, STEAM , 및 인공지능 교육이 가능한 플랫폼 교육 콘텐츠 및 다양한 교육 서비스 등을 위 해 공동으로 연구∙개발할 예정이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