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스마트 보청기 개발 ‘올리브유니온’, 200억원 투자유치

2021-04-05 1 min read

스마트 보청기 개발 ‘올리브유니온’, 20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블루투스 스마트 보청기를 개발하는 소셜벤처 올리브유니온이 200억원 규모의 임팩트 자금을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리탈리코(Litalico), 비욘드 넥스트 벤처스(Beyond Next Ventures) 및 본즈 인베스트먼트 그룹(Bonds Investment Group) 등이 참여했다. 투자사는 모두 일본 기업이다.


송명근 올리브유니온 대표

이번 소셜 임팩트 투자 유치는 올리브유니온이 지난 5년간 청력 문제 해결을 위해 보여온 노력과 성과로 기술기반 소셜벤처로서의 검증이 됐기 때문이라는 해석이다. 올리브유니온은 2016년 설립된 소셜벤처로 ‘10만원대 스마트 보청기’라는 파격적인 제품을 시장에 내놓으며, 글로벌 사용자를 확보해왔다. 

투자사 관계자는 “올리브 유니온을 통해 ‘청력’ 관련 사회적 이슈와 문제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다. 청각장애로 인한 치매, 이명 등 ‘청력’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올리브 유니온에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이미 한국, 미국, 일본에서 성과를 내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리브 유니온 송명근 대표는 “이번 자금 유치는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노력해준 임직원분들과 올리브 유니온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 덕분에 가능했다”며 “전 세계 난청 인구가 4.7억명이고 2050년에는 9억명까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보청기 착용률은 아직도 19%로 현저하게 낮은 실정이다. 아직 갈 길이 멀고, 연구개발에 더욱 더 집중 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셜벤처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평일 오전 8시에 계속됩니다. 내일은 중국과 유럽 스타트업 소식과 최근 200억원을 투자받은 올리브유니온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많이 들어와 주세요.. 그리고 후원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