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Proptech

無보증금 주거구독 ‘독립생활’ 운영사 고수플러스,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

2023-07-20 2 min read

author:

無보증금 주거구독 ‘독립생활’ 운영사 고수플러스,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주거구독 플랫폼 ‘독립생활’ 운영사 주식회사 고수플러스프리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는 임팩트 투자사 MYSC(엠와이소셜컴퍼니)와 어니스트벤처스가 함께 참여했다. 

‘독립생활’은 보증금 부담 없이 월 단위로 주거공간을 구할 수 있는 주거구독 서비스로, 도심 한가운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독립생활’은 이번 투자 유치로 월 단위 거주공간 운영 사업자에 필요한 시스템(SaaS) 공급 개발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예정이다.

고수플러스의 ‘독립생활’은 현재 600군데의 제휴사와 1만 5천개 이상의 방을 등록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매출이 증가해 앱 출시 1년만인 23년 7월 현재 누적 거래액 19억을 돌파했다. 

독립생활의 이러한 성장 동력은 3D 룸투어 시스템과 월 단위 스테이 운영관리 솔루션에 있다. 3D 룸투어 시스템은 사용자가 방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생생하게 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월 단위 스테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성공을 돕기 위해 계약, 촬영, 홍보, 결제, 운영관리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입실자의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장기 거주에 불편함이 없도록 돕는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MYSC 김영우 선임컨설턴트는 “주거의 고민과 불안 때문에 기회를 잡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독립생활’은 보증금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도시 한가운데에서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고 강조하며, 사회초년생과 해외 이주 외국인에게 개인 공간을 제공하여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공간을 연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영은 고수플러스 대표는 “직주근접이 가능한 좋은 위치의 주거 공간을 일반 원룸에 사는 것보다 30%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생활할 수 있어 가격대비 성능비는 물론, 월 단위로 구독하는 편의성 덕분에 20대의 유저의 결제 비율이 전체 결제의 50%를 넘는다. 국내 비주택  거주시설인 고시원 시장이 8조원까지 이르는 규모임에도 공실을 제대로 수익화 하지 못하는 구조의 한계와, 비싼 주거비로 인해 도심에서 먼 곳으로 밀려나는 이른바 주거난민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기업으로 스케일업해 불필요한 주거의 비용을 절감하고 집구하기의 경험을 편리하게 돕는 소셜벤처 주거구독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