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센드버드, 1억달러 투자받으며 유니콘 등극

2021-04-07 1 min read

센드버드, 1억달러 투자받으며 유니콘 등극

Reading Time: 1 minute

기업용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드버드(Sendbird)가 시리즈C 라운드에서 10.5억달러 가치에 1억달러를 투자받으며 유니콘 대열에 합류했다는 소식이다. 

이번 투자에는 스태드패스트 파이낸셜(Steadfast Financial), 이머전스 캐피탈(Emergence Capital),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Softbank Vision Fund 2), 그리고 기존 투자자인 ICONIQ Capital, Tiger Global Management, Meritech Capital 등이 참여했다. 

센드버드는 기업을 대상으로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레딧(Reddit), 힌지(Hinge), 페이티엠(Paytm), 텔라닥(Teladoc), 딜리버리히어로 등이 있으며, 월활성사용자(MAU)는 1억5천만명에 달한다고 한다. 

센드버더는 작년 4월에 국내 스타트업인 라운디를 인수해서 채팅 외에 음성과 영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스캘터랩스와의 제휴를 통해 채팅과 콜 API에 대화형 AI 기반 솔루션을 강화했다.

센드버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신규 제품 개발은 물론 기존 제품이 창출하는 사업 가치를 강화하기 위한 공격적인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대규모 인력 증원에도 나선다. 센드버드는 현재 실리콘밸리 본사 외에도 서울, 뉴욕, 런던, 뮌헨, 싱가폴, 벵갈루루에 오피스를 두고 있다.

센드버드 김동신 대표는 유튜브를 통해 센드버드의 글로벌 진출 및 투자 등에 대한 생각을 가감없이 밝히고 있는데, 이번 투자유치 건에 대해서도 직접 동영상을 통해 설명했으니 아래를 꼭 보시기 바란다. 최근 유니콘에 등극한 카메오(Cameo) 서비스를 통해 축하를 받는 모습, 그리고 투자받은 자금을 비트코인에 투자(?)하겠다는 이야기 등이 인상적이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