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Exit

기업용 채팅 ‘센드버드’, ‘라운디’ 인수.. “음성-화상 API도 제공”

2020-04-28 2 min read

기업용 채팅 ‘센드버드’, ‘라운디’ 인수.. “음성-화상 API도 제공”

Reading Time: 2 minutes

기업용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드버드가 엔터프라이즈 화상회의 플랫폼 라운디(Roundee)를 제공하는 리니어허브 인수했다는 소식이 지난 4월 초에 전해졌는데.. 이번에 인수를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리니어허브의 핵심 기술 및 엔지니어링 인력은 센드버드로 흡수됐다.

센드버드(Sendbird)는 한국 출신이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회사로, 기업용 채팅 서비스가 가능한 API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 5월에 시리즈B 펀딩으로 5천만달러를 투자받는 등 누적 1억달러가 넘는 투자를 받았고, 유니콘(unicorn)에 근접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2015년에 설립된 리니어허브는 화상회의 플랫폼 라운디를 개발했다. 회의가 끝나면 회의 동영상, 회의록 등 회의 관련 모든 정보를 협업 이력으로 제공한다. 화상회의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만이 아닌 지식기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센드버드는 리니어허브를 인수함에 따라 라운디를 개발한 리니어허브의 핵심기술을 최근에 론칭한 센드버드 콜(SendBird Calls)의  보이스(Voice)와 비디오(Video) API를 향상시키는데 접목할 예정이다. 센드버드는 인앱 커뮤니케이션 시장 리더로서 관련 분야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이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메시징 기술과 마찬가지로 음성 및 비디오 엔지니어링이 잘 이뤄지려면 고도화된 전문 기술이 필요하다”며 “리니어허브가 수년에 걸쳐 쌓아온 전문 기술을 통해 센드버드의 음성 및 비디오 API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센드버드는 기업용 채팅 및 메시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센드버드가 개발한 채팅 API는 모바일과 웹서비스에 채팅 및 메시징 기능을 연동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현재 센드버드는 레딧(Reddit), 야후 스포츠(Yahoo! Sports), 고젝(Gojek,), 버진모바일(Virgin Mobile)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김성혁 리니어허브 대표는 “세계 최고의 채팅 및 메시징 기술을 개발한 센드버드에 리니어허브는 동급 최고의 음성 및 비디오 기능을 제공, 서비스를 더욱더 차별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리니어허브가 센드버드와 공통의 목표를 향해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더브씨에 따르면 리니어허브는 L&S벤처캐피탈마이벤처파트너스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한다. 두 투자사는 엑싯(Exit)을 했다는 이야기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지난 4월에는 센드버드(sendbird)가 웹RTC 기반 라운디를 서비스하는 리니어허브를 인수해서 음성/영상통화 및 회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