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더벤처스, 한일정공과 소재·부품·장비 펀드 결성

2021-04-09 < 1 min read

더벤처스, 한일정공과 소재·부품·장비 펀드 결성

Reading Time: < 1 minute

더벤처스가 소부장 전문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했다. 주요 투자대상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혁신성을 겸비한 스타트업이다. 

이번 개인투자조합은 더벤처스가 지역 기업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특화 펀드로, 부산 지역 중견기업인 한일정공과 협력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펀드 결성은 초기 기업 전문 투자자로써 소부장 분야 및 지역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발굴하고자 하는 더벤처스와, 해당 분야에서 새로운 동력을 찾고자 하는 한일정공의 니즈가 맞물려 이뤄졌다. 

더벤처스는 한일정공의 소부장 분야 전문성과 자사의 보육 노하우를 합쳐 포트폴리오사에게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할 예정이다. 2016년부터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된 더벤처스는 본 펀드로부터 투자를 받은 팀들의 TIPS 선정을 위해서도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한일정공은 1978년 설립된 기업으로, 건설장비, 산업용 운반기계, 자동차 부품인 머플러 등을 생산하여 다수의 완성차 제조사에 납품을 하고 있다. 

이번 소부장 펀드의 대표 펀드매니저를 담당한 더벤처스의 김대현 파트너는 “미래산업을 리드할 혁신기술기업과 정밀가공 분야 전문성을 보유한 한일정공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며 “특히 더벤처스의 글로벌 네크워크까지 더해 한국의 소부장 스타트업이 해외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