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솜씨당-CJ, “2,700만 CJ One 회원에게 새로운 취미 경험 제공”

2021-04-22 2 min read

솜씨당-CJ, “2,700만 CJ One 회원에게 새로운 취미 경험 제공”

Reading Time: 2 minutes

원데이클래스 플랫폼 ‘솜씨당’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솜씨당컴퍼니‘가 CJ그룹 통합 멤버십 ‘CJ ONE’을 운영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공동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밝혔다.

솜씨당은 전국 클래스 2만 3천 개, 활동 작가 1만 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원데이클래스 플랫폼이다 솜씨당컴퍼니와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제휴 기념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양사 고객에게 새로운 취미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솜씨당컴퍼니는 CJ ONE 의 주요 고객층인 2030 사용자에게 자사 서비스  ‘솜씨당’을 소개하고, 강화된 인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본격적인 오프라인 전국 서비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ONE 고객에게 요즘 ‘핫’한 비대면 원데이클래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첫 번째 프로모션인 ‘취미, 하나쯤은 ONE하잖아?’는 ▲레터링 케이크 ▲코르크 오일파스텔 ▲커스텀 썬캐처 등 솜씨당이 제공하는 3가지 ‘솜씨 키트’를 선택해 댓글을 남긴 300명을 선정, 해당 솜씨 키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솜씨 키트는 마카롱과 수채화 등 오프라인에서만 참여 가능했던 클래스를 온라인으로 옮긴 서비스다. 클래스 참여에 필요한 재료와 준비물을 택배로 배송받고 VOD 영상을 시청하는 방식으로 클래스에 참여한다. 코로나19 장기화와 맞물려 오프라인에서만 참여 가능했던 클래스를 집에서 편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부각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 CJ ONE 회원 중 솜씨당 신규 고객 전원에게 최대 8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참가비 12만 원인 수제 비누 클래스의 경우 80% 할인된 2만 4,000원에 즐길 수 있다. 인기 클래스인 마카롱 만들기는 60% 할인된 1만 9,500원, 네온사인 만들기는 63% 할인된 1만 5,000원, 레터링 케이크는 52% 할인된 3만 4,5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정명원 솜씨당컴퍼니 대표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협업을 통해 2,700만 CJ ONE 고객들에게 다양한 취미 활동을 온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솜씨당만의 매력을 어필할 것”이라며 “올해 쿠팡과 롯데백화점 등 국내 유명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솜씨 키트 접점을 확대하고 서울과 지방 광역시 중심의 오프라인 클래스를 전국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긱이코노미(Gig Economy)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