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xit

런드리고, 미국 세탁 EPC ‘에이플러스 머시너리’ 300만달러에 인수

2021-06-02 1 min read

런드리고, 미국 세탁 EPC ‘에이플러스 머시너리’ 300만달러에 인수

Reading Time: 1 minute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의식주컴퍼니가 미국 세탁 EPC 전문 기업인 A+ Machinery(에이플러스 머시너리)를 300만 불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EPC란 설계(Engineering), 조달(Procurement), 건설(Construction)의 줄임말로,  의식주컴퍼니는 이번 인수로 세탁 스마트팩토리 설계와 설비 조달 및 유통과 건설에 이르기까지 자체 기술로 팩토리 건설을 진행할 수 있게 됨으로써 세탁 서비스 전 영역의 밸류체인을 수직계열화 하는데 성공했다. 

런드리고는 상반기 내 B2C 세탁 업계 세계 최초로 고객별 의류 자동출고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에는 세탁기, 건조기, 드라이클리닝 머신 등 세탁 장비와 시스템 개발 및 해외 세탁 팩토리 건설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조성우 대표는 “세탁 산업은 다른 분야에 비해 고객의 필요가 유사하므로 글로벌 스탠다드를 만들기 쉽고, 세계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원천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세탁을 통한 의식주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런드리고는 서울 성수동에 독자 기술로 두번째 세탁 스마트팩토리를 건설 중이며, 상반기 내 송도, 광명, 김포, 파주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런드리고는 작년 6월에 170억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 235억원을 투자받았고, 세탁을 넘어 수선 시장에도 진출했다.

[세탁(Laundry)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