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소셜벤처 ‘닷’, 미국 교육부에 300억 규모 디지털 촉각패드 독점 공급

2021-06-10 < 1 min read

소셜벤처 ‘닷’, 미국 교육부에 300억 규모 디지털 촉각패드 독점 공급

Reading Time: < 1 minute

소셜벤처닷(dot)’은  오는  2022년부터 4년간 미국 교육부를 통해 미국 내의 모든 시각장애인 학교에 혁신 디지털 촉각 디바이스를 공급하는 300억 규모의 정부 프로젝트에 독점 공급자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본 계약은 장애인 보조공학 기술 개발 선진국으로서 글로벌 스탠다드를 주도하는 미국 정부와의 계약을 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기술이 향후 세계 표준을 주도할 수 있음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이번 공급계약을 진행한 제품은  닷이 2017년부터 연구 개발을 시작했던 디지털 촉각 디바이스(일명 : 닷 패드)로  수천개의 점자핀을 통해 학습 교과서의 그래픽을 학생과 교사가 원할 때 실시간 점형으로 표시할 수 있어서 촉각으로 도형이나 기호, 표, 차트 등을 표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PC, 모바일, 교실내 전자칠판 등에 나온 그림을 바로 디스플레이에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각장애인 학생이 엑셀은 물론, 키노트나 파워포인트에서 시각 요소 디자인을 훨씬 쉽게 할 수 있고, 더 많은 컴퓨터게임을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닷 패드는 최근 국내외에서 강조되고 있는 STEM교육에도 시각장애인 교육의 양적, 질적 수준을 모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점자로 번역할경우 일반교과서에 비해  3~5배로 두꺼워지는 점자 종이 교과서를 디지털 교과서로 대체할 수 있어서 닷 패드를 통한 환경적인 성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보급규모에 있어서 단일 제품으로 매우 드문 케이스로,  최근 바이든 정부 교육예산이 41% 증가함에 따라 향후 1000억 이상의 프로젝트로 확대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닷 김주윤, 성기광 공동대표는 “이번 미국 교육부와의 계약을 계기로 아시아, 중동, 유럽 정부 및 단체와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더욱 가속화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소셜벤처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닷은 점자 스마트워치인 ‘닷워치’와 디지털 촉각 디바이스 ‘닷패드’ 그리고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및 실내 네비게이션을 개발했다. 현재까지 126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으며, 기술개발(R&D) 연구투자를 통해 120여개의 기술특허를 보유했다. 지난 6월에는 2022년부터 4년간 미국 교육부를 통해 미국 내 모든 시각장애인 학교에 혁신 디지털 촉각 디바이스를 공급하는 정부 프로젝트의 독점 공급자로 선정, 30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