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블록체인 인프라 ‘디에스알브이랩스’, 삼성넥스트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2021-06-10 1 min read

블록체인 인프라 ‘디에스알브이랩스’, 삼성넥스트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디에스알브이랩스(DSRV LABS)가 삼성전자의 투자 전문 자회사인 삼성넥스트(Samsung NEXT)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지난 5월에 KB인베스트먼트에서 시리즈A 펀딩으로 30억원을 투자받았다는 소식을 전했는데, 여기에 삼성넥스트도 함께 참여한 것이다. 

DSRV LABS는 여러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밸리데이터로서, 테라(Terra), 셀로(Celo), 니어(Near) 등 글로벌 유수 프로젝트로부터 핵심 기술 역량의 뛰어난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앞서 2020년에 네이버 D2SF 등에서 시드 투자를 받았고,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반 기부 서비스인 ‘키다리 아저씨’를 재능인수한 바 있다.

윤홍열 삼성넥스트 디렉터는 “DSRV LABS는 블록체인의 근간이 되는 노드와 인프라 운영 능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회사이다. 클라우드 산업에서 AWS와 같이 DSRV가 블록체인 인프라 산업의 대명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투자 이유를 전했다. 

김지윤 DSRV LABS 대표는 “DSRV LABS는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의 전문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발돋움 중”이라며 “이번 삼성넥스트의 투자로 삼성전자가 그리는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의 확장을 함께 고민하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비전을 공유하는 파트너 및 클라이언트와 함께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성장에 박차를 가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삼성넥스트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투자 및 인수를 담당하는 삼성전자 산하 조직으로, NFT 게임 개발사 대퍼랩스(Dapper Labs),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업체인 알케미 인사이츠 (Alchemy Insights) 및 NFT 예술품 마켓플레이스 슈퍼레어(SuperRare) 등의 블록체인 분야 기업에 선제적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DSRV는 삼성넥스트의 국내 첫 블록체인 기업 투자 대상이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