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블록체인 스타트업 ‘디에스알브이랩스’, KB인베에서 30억원 투자유치

2021-05-11 2 min read

블록체인 스타트업 ‘디에스알브이랩스’, KB인베에서 3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블록체인 스타트업 ‘디에스알브이랩스(DSRV LABS)’가 시리즈A 펀딩으로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네이버 D2SF, 테라(Terra), 블록크래프터스 등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한지 불과 6개월 만에 거둔 성과로, DSRV LABS는 창업후 2년 동안 40억원을 투자받았다.

특히 이번 투자는 블록체인 밸리데이터 기업이 대형 기관의 투자를 유치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더욱 그 의미가 크다. DSRV LABS는 블록체인 코어 영역에서 검증된 기술력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글로벌 파트너들로부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DSRV LABS는 여러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밸리데이터로서 새로 생성되는 블록(정보 저장 단위)의 유효성을 검증하고 실시간으로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하여 클라이언트들이 쉽고 안전하게 지분증명(Proof-of-Stake)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테라(Terra), 셀로(Celo), 니어(NEAR) 등 해외 유수 프로젝트로부터 핵심 기술 역량의 뛰어난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기술 자문 위원회 및 전문 검증인으로서 활동 중이며, 이더리움(Ethereum) 2.0의 대표 프로젝트인 라이도(LIDO)프로토콜의 다오(DAO) 밸리데이터로도 위촉되었다.

이지애 KB인베스트먼트 이사는 “DSRV LABS는 블록체인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개발력이 뛰어난 멤버들로 구성된 밸리데이터 기업으로,  블록체인 생태계가 PoS(지분증명) 방식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됨에 따라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경쟁력이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김지윤 DSRV LABS 대표는 “우리의 강점은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분산경제 인프라를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제공하는 것”이라며, “다양한 블록체인 개발자를 위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광범위한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 인프라 프로바이더로서 발돋움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개발자, 커뮤니케이션, 리서치까지 전 직군에서 적극적으로 채용을 진행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으로 내실 있게 성장해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DSRV LABS는 글로벌 클라이언트의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인재 확보 및 비즈니스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밸리데이터, 인프라 등 개발직군뿐 아니라 리서치, 비즈니스 개발, 커뮤니케이션, 경영지원 및 보안 등 전 직군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채용 역시 공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