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보건복지부, 2차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참여 기업 모집(~7/29)

2021-06-30 < 1 min read

보건복지부, 2차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참여 기업 모집(~7/29)

Reading Time: < 1 minute

보건복지부는 2차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제도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7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제도는 「의료기기산업 육성 및 혁신의료기기 지원법」(이하 “의료기기산업법”)에 따른 의료기기 산업 육성 정책으로, 일정수준 이상의 연구개발 역량과 실적을 갖춘 의료기기 기업에 대한 인증 및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30개 의료기기 기업이 1차 인증(유효기간 3년, ‘20.12.1~ ’23.11.30)을 받았으며, 정부 주도 연구개발(R&D) 사업 등에 활발히 참여 중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제2차 인증은 매출액 대비 투자비중 등을 충족한 의료기기 기업 중 인증기준에 따른 서류(1차) 및 구두(2차) 심사 점수 합계가 높은 순으로 총 20개 내외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인증 효력은 3년간 유지되며,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의료기기 연구·개발,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이 정부 주도 연구개발사업, 시장진출 지원 사업 등에 지원할 경우 가점을 부여하고, 해외 의료기관·기업과의 공동연구, 임상시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 밖에 인증기업은 「의료기기산업법」에 따라 인증표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 등 의료기관을 활용한 임상평가, 정부 정책 금융 활용 우대, 우수기업 포상, 첨단복합단지 기술서비 이용시 수수료 감면 혜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조귀훈 보건산업진흥과장은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 및 지원을 통해 국산 의료기기 사용과 수출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혁신형 의료기기 인증 1차에서 선정된 기업은 아래와 같다. 

기업명주력분야
루트로닉레이저치료기기
삼성메디슨초음파영상진단기기
씨젠체외진단의료기기
아이센스혈당측정기
오스템임플란트치과용임플란트
인바디체지방측정기/혈압계
지멘스헬시니어스초음파영상진단기기
고영테크놀러지로봇수술기기
나이벡치과용골이식재
넥스트바이오메디컬스텐트/지혈용품
노보믹스체외진단의료기기
다원메닥스중성자암표적치료기
레이치과용영상진단기기
루닛AI진단보조소프트웨어
리브스메드복강경수술기구
메디아나환자감시장치
멕아이씨에스인공호흡기
바이오니아체외진단용의료기기
뷰노AI진단보조소프트웨어
시지바이오골이식재료/지혈용품
원텍레이처치료기기
유앤아이정형용재료
이노테라피체내용지혈용품
이루다레이저치료기기
인피니트헬스케어의료영상소프트웨어
제노스스텐트/치과재료
젠큐릭스체외진단의료기기
큐렉소재활‧수술로봇
피씨엘체외진단의료기기
휴비츠안과용진단기기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