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contests Events

일점사-탈로스, 심평원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2023-07-26 < 1 min read

author:

일점사-탈로스, 심평원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Reading Time: < 1 minute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이 주관하는 ‘2023년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 최종 발표회 및 시상식이 지난 25일 심사평가원 본원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경진대회 참여 촉진을 위해 작년 대회보다 공모기간을 10일 연장하여 60일간 공모가 진행됐고, 수상팀을 확대해 총 16개 팀에 시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 총 93개의 아이템이 접수됐고, 투자·법률·데이터 등 다방면의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3단계에 걸친 공정한 평가를 통해 각 부문별 최우수, 우수, 장려, 입선 팀을 선정했다.

아이디어기획 부문은 ‘일점사’팀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은 ‘주식회사 탈로스’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일점사’ 팀은 ‘AI 매칭을 통한 의료 기관 간의 협진 시스템’, ‘주식회사 탈로스’ 팀은 ‘인공지능 기반 뇌동맥류 발병 위험도 예측 플랫폼’을 제안했다.

부문별 최고 점수를 받은 이 두 팀은 행정안전부 주관 ‘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출품 자격을 획득해 대통령상에 도전한다.

심사평가원은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선정한 우수팀들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법률·투자·홍보 등 분야별 멘토링 프로그램과 1:1 컨설팅 등 다양한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수석 기획상임이사는 “이 대회를 통해 발굴한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과 혁신 스타트업이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 등 미래 성장을 견인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심사평가원은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촉진으로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수상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