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27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

2021-07-01 2 min read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27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

Reading Time: 2 minutes

비대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AI 통합상담 솔루션 ‘클라우드게이트’를 제공하는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TWC)가 시리즈B 라운드에서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 SK증권-위즈도메인, HYK파트너스 외 전략적 투자자 1곳으로부터 27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TWC는 지난 2019년 10월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약 1년 8개월 만에 시리즈B 추가 유치에 성공하며, 2016년 설립 이후 400억 원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했다. 

TWC는 2019년 1월 협업, 재택근무, CS 통합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비대면 환경에 최적화된 AI 통합상담 솔루션 ‘클라우드게이트’를 자체 개발해 론칭했다. 클라우드게이트는 하나의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음성과 텍스트 문의에 대한 응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 사용 환경이면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어,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기업과 고객 간의 상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클라우드게이트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AI 서제스트’ 기능은 고객이 텍스트로 질문을 할 경우 TWC가 자체 개발한 자연어 처리 엔진을 통해 질문에 맞는 답변을 자동으로 찾아서 상담사에 제공하여 빠르고 정확한 응대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TWC의 AI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상담 데이터를 분석해 상담 요약, 키워드 자동 분류, 상담 트렌드 제시, FAQ 생성 등을 지원해 사용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TWC는 작년 4월 대비 올해 4월 매출이 350% 증가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클라우드게이트’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제휴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SaaS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전년 대비 100% 이상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민영 TWC 대표는 “이번 시리즈B 투자 이후 AI 서비스 고도화 및 SaaS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사와 일반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클라우드게이트가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등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선발 기업으로는 최근에 270억원을 투자받은 비대면 업무 환경에 최적화한 인공지능(AI) 통합 상담 솔루션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