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리벨리온, 1,65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누적투자금 2,800억원 확보

2024-01-30 2 min read

author:

리벨리온, 1,65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누적투자금 2,800억원 확보

Reading Time: 2 minutes

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Rebellions Inc)이 1,6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리벨리온은 창업 3년 반 만에 누적 투자유치 금액 총 2,800억원에 달하는 자금을 성공적으로 조달, 국내 반도체 스타트업 중 가장 큰 규모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전략적 투자자(SI)인 KT와 더불어 kt cloud(케이티클라우드)와 신한벤처투자가 신규 SI로 참여하며 엔터프라이즈 및 금융 부문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했다. 또한 시리즈A에 투자했던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의 파빌리온 캐피탈(Pavilion Capital)을 비롯해 다수의 해외 투자자가 참여했다. 이외에도 ▲KDB산업은행노앤파트너스 KB증권KB인베스트먼트SV인베스트먼트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IMM인베스트먼트KT인베스트먼트서울대기술지주 ▲오아시스PE ▲경남벤처투자 SDB인베스트먼트 등이 시리즈B 투자에 함께했다.

특히 리벨리온은 이번 시리즈B 라운드에서 다양한 글로벌 투자사의 투자를 이끌어내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먼저 한국 스타트업으로는 최초로 파빌리온 캐피탈로부터 후속 투자를 받았다. 또, 프랑스 디지털 경제부 장관과 문화부 장관을 역임한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코렐리아캐피탈(Korelya Capital)’, 일본계 벤처캐피탈인 ‘DG 다이와 벤처스(DGDV)’가 신규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투자 유치 성공을 바탕으로 리벨리온은 채용 시장에서도 그 기세를 이어간다. 전직군에 걸쳐 공격적인 인재 채용에 나서는 한편 글로벌 인재 확보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토대로 초거대 언어 모델(LLM)을 겨냥해 삼성전자와 공동개발 중인 차세대 AI반도체 ‘리벨(REBEL)’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데이터센터향 AI반도체 ‘아톰(ATOM)’의 양산이 개시됨에 따라 보다 본격적으로 국내외 고객 확보에 나선다.

리벨리온 신성규 CFO는 “녹록지 않은 투자환경 속에서도 투자자들이 1650억원이라는 큰 규모의 투자를 결정해주신 덕분에 대한민국의 간판 AI반도체 기업으로서 확고한 위치를 확인하고 리벨리온의 저력을 입증할 수 있었다”며, “이번 대규모 투자유치는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로 리벨리온의 무대를 확장하고, 계획 중인 국내외 비즈니스와 차세대 제품 개발의 속도를 높이는 데 튼튼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반도체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주목받은 투자 중 하나는 리벨리온(Rebellion)의 시리즈B 투자다. 리벨리온은 1,650억원의 규모로 투자를 유치해 누적 투자금을 2,800억원으로 확보했다. 이로써 리벨리온은 기술 혁신과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