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반도체 ‘리벨리온’, 62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기업가치 3.500억원

2022-06-03 < 1 min read

author:

AI 반도체 ‘리벨리온’, 62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기업가치 3.500억원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이 6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2020년 9월 출범한 리벨리온은 이번 투자를 통해 누적 투자금 1,000억원을 확보하고 기업가치 3,500억원을 인정받았다. 

가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KDB산업은행을 비롯해 미래에셋벤처투자, SV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KT인베스트먼트 등과 미래에셋캐피탈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시드 라운드부터 함께 한 카카오벤처스, 지유투자, 서울대학교기술지주가 후속투자를 단행했다.

싱가포르 국부펀드인 테마섹의 자회사 파빌리온캐피탈도 첫 글로벌 투자사로 참여했다. SV인베스트먼트의 강민구 이사는 “리벨리온은 도전적인 사업 영역을 최정점의 기술과 유연한 엔지니어링 문화로 풀고 있는 팀”이라 평가하며 “제조와 수요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시스템반도체 시장에서 리벨리온의 진정성이 크게 인정받게 될 것”이라고 투자 이유를 전했다.

리벨리온은 MIT 박사 출신이자 인텔·스페이스엑스·모건스탠리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한 박성현 대표를 비롯해, IBM TJ 왓슨연구소에서 AI 반도체 연구원을 지낸 오진욱 박사(CTO), 의료 AI 스타트업 루닛 출신 김효은 박사(CPO) 등이 의기투합하여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2021 년 대통령이 주관한 ‘5월 K-반도체 벨트 전략 보고대회’에 초대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리벨리온은 이번 투자유치 자금으로 양산 칩 생산과 미국오피스 설립 등 비롯한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인재 확보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작년 10월부터 IEEE 펠로우이자 퀄컴본사 부사장을 역임한 이태원 박사를 이사로 선임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