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사피온, 60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기업가치 5000억원 평가받아

2023-08-30 < 1 min read

author:

사피온, 60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기업가치 5000억원 평가받아

Reading Time: < 1 minute

AI 반도체 기업인 사피온(SAPEON) 6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하고 AI 서비스의 실증사례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 협력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어센트에쿼티파트너스가 리드 투자자로 참여한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는 GS 계열사, 대보정보통신,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벤처투자·위벤처스, E1 등이 참여했다. 이번 라운드에서 사피온의 기업가치는 5,000억원 이상으로 평가됐다.

사피온은 AI 반도체를 기반으로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AI 풀스택 전략을 통해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침이다.

특히 사피온 X220은 금융권 이미지 처리시스템에서 안정성과 정확성을 필요로 하는 OCR (광학 문자 인식) 모델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피온은 GS그룹과도 긴밀한 사업 협력을 진행하며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피온은 기술혁신을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며,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X330’이라는 추론용 NPU를 통해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류수정 사피온 대표는 “어센트에쿼티파트너스를 비롯한 다양한 투자의 참여는 단순히 기술 검증을 넘어 다양한 사업 분야에도 적용 가능한 것으로 인정받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고품질의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반도체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