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Travel

인공지능 낚시 플랫폼 ‘어신’,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2021-08-07 < 1 min read

인공지능 낚시 플랫폼 ‘어신’,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 낚시 플랫폼 ‘어신’을 개발한 ‘애쓰지마’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애쓰지마는 앞서 와이앤아처와 제주 기반 액셀러레이터인 브릿지스퀘어에서 시드 투자를 받았고, 도시어부에 출연중인 박진철 명인이 직접 투자에 참여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투자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가 주최하고 씨엔티테크가 운영하는 ‘2021년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운영 프로그램’에 애쓰지마가 참여하면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애쓰지마’는 낚시 인구와 낚시 산업이 지속 성장을 이루어 나가고 있는 반면, 미진한 AI 기술도입과 개발 부족의 문제해결을 위한 솔루션으로 위치 정보 및 인공지능 기술 기반 낚시 플랫폼 ‘어신’을 개발하여 AI 기반 낚시 포인트 추천 및 초 개인화 커머스(낚시 용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 사용자뿐만 아닌 사업주들을 위해 낚시 인구 대상 홍보·마케팅, 고객 관리 및 예약·판매 토탈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애쓰지마 임동현 대표는 “피싱 네이게이터를 통한 진성 낚시 인구 모객 극대화와 자연스러운 사업주의 유입이 이루어지는 선수환 플랫폼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씨엔티테크의 전화성 대표는 “현재 낚시 인구는 850만으로, 소비 규모 8조, 연평균 4.5%의 성장률을 보이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늘어나는 낚시 인구의 니즈에 발맞춘 여러 낚시 산업은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 전하며, “낚시인과 사업주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애쓰지마’가 성공적으로 국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돕겠다.”고 말했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