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모바일 세탁 ‘런드리고’, 500억원 자금 조달.. “글로벌 진출 박차”

2021-09-07 < 1 min read

모바일 세탁 ‘런드리고’, 500억원 자금 조달.. “글로벌 진출 박차”

Reading Time: < 1 minute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의식주컴퍼니가 신규 투자사인 산업은행을 비롯해 기존 투자사인 알토스벤처스, DS자산운용, 삼성벤처투자, 소프트뱅크벤처스 등에서 총 500억원을 자금 조달했다고 밝혔다. 런드리고는 작년 6월에 시리즈B 펀딩으로 17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산업은행은 의식주컴퍼니의 성장성과 모바일을 통한 혁신성을 높이 평가해 투·융자 복합 금융으로 300억원을 전격 투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알토스벤처스는 의식주컴퍼니가 그동안 진행했던 3번의 기관 투자 라운드에 모두 참여했으며 이번 투자를 리드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알토스벤처스 송경찬(Richard Song) 파트너는 “런드리고는 한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이번 투자에도 망설임 없이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성우 의식주컴퍼니 대표는 “100% 오프라인에만 의존했던 세탁 산업을 런드리고만의 비대면 방식으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면서 모바일 시장을 개척해 왔다“며 “아직 모바일 세탁 산업이 극초기 단계인 만큼 향후 대규모 인프라 투자를 통해 모바일 혁신을 주도하고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9년 3월 서비스를 오픈한 이래 월 평균 15%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런드리고는 최근 미국 세탁 스마트팩토리 EPC(설계, 구매, 건설) 전문 기업인 에이플러스 머시너리(A+ Machinery)를 인수하며 세계 최초로 고객별 자동 출고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

최근에는 서울 성수동에 독자 기술로 런드리고 2호 스마트팩토리를 개소했으며 현재 서울 전역, 일산, 분당, 김포, 송도 등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연내 수도권 대부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세탁(Laundry)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런드리고는 지난 9월에 투융자 복합으로 500억원의 자금을 조달하며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고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