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창업진흥원, 7번째 ‘스타트업 넥스트콘’ 개최

2021-09-29 2 min read

창업진흥원, 7번째 ‘스타트업 넥스트콘’ 개최

Reading Time: 2 minutes

창업진흥원은 올해 2월부터 개최하고 있는 창업사업화 참여기업의 투자유치 대회인 ‘스타트업 넥스트콘(START-UP NEXTCON)’을 29일에 7회차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창진원이 운영하는 창업지원 사업 중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재도전성공패키지, 민관공동창업자발굴육성(TIPS), 아기유니콘200 총 6개 사업부가 매월 기술 분야를 달리하여 진행한다.

참여기업은 창업사업화 지원기업 중 유망기업을 주관(전문)기관의 추천을 통해 선발되며, 본선 IR에 참여한 10개의 기업 중 전문투자자의 ‘투자매력도’ 등 평가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5개의 기업에 수상한다.

이번 행사의 참여기업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참여 이력이 있는 기업 및 팁스프로그램에 참여 희망하는 기업 총 21개사 중 예선 IR에서 선정된 10개사 이다.

참여기업소개
예스나우신체와 의류 정보를 기반으로 핏을 추천해 주는 패션테크 기업
리하이드론 영상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문화재 훼손 검출 시스템 제공 기업
무한정보기술전국 도로영상을 1개월 단위로 제공하는 플랫폼 제공 기업
소프트스퀘어드컴퓨터공학과 2·3 학년 학생 대상 프로그래밍 외주 연계 교육 서비스 제공 기업
디테이블A.I 디지털무역(크로스보더) 자동화 플랫폼 제공 기업
에너캠프스마트 에너지 저장장치 / 전기차 충전배달 서비스 제공 기업
레티널현실과 가상을 합쳐서 보여주는 스마트글래스 및 고글의 핵심부품인 광학렌즈모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하드웨어 기업
레오바이오상온보관 카트리지 방식의 Full Auto 당화혈색소(HbA1c) 측정 시스템 개발 기업
비지트관광객 중심의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기업
캐시멜로해외송금을 활용한 여행자 환전 시스템 , 금융기관용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 기업

또한, 본 행사 종료 직후 일주일간 일정으로 기업과 관심있는 투자자를 이어주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참여기업 전체에 지원하여 플랫폼을 통한 홍보지원으로 전문투자자들의 접점확대를 통한 IR 요청은 물론 폭넓은 네트워킹의 기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본선에 진출한 10개사는 사전 섭외한 전문투자자로부터 맞춤형 멘토링 등을 진행하며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지난 8월, 개최된 제6회 스타트업 넥스트콘에 참여한 기업 중 “많은 전문투자자들을 만날 수 있었던 기회를 통해 투자자 네트워크를 넓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는 반응과 참여한 전문투자자분 중 “매 회차별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기업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시간이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는 긍정적인 반응도 찾아볼 수 있었다.

또한 본선에 참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성과조사를 한 결과, 모든 기업이 투자사로부터 투자심의 등을 위한 IR 자료 요청을 받은 것으로 집계되었다.

창진원 행사 담당자는 미래의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을 꿈꾸는 스타트업의 혁신성장을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이 행사에 투자 활성화를 위해 1:1네트워킹 등 참여기업과 전문투자자의 연계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다음 달 개최되는 제8회 행사는 10월 27일에 진행하며, ‘제조·소재·부품 분야’의 혁신 창업기업으로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혁신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참여 이력이 있는 기업이 함께 할 예정이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