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해빗팩토리, 폰가비와 제휴해서 ‘내 폰 시세’ 서비스 출시

2021-10-01 < 1 min read

해빗팩토리, 폰가비와 제휴해서 ‘내 폰 시세’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인슈어테크 해빗팩토리는 중고폰 견적 비교 서비스 폰가비와 제휴를 통해 자사 보험 분석 앱 시그널플래너에 ‘내 폰 시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내 폰 시세는 자신의 폰 시세 조회부터 판매까지 한 번에 신청 가능한 서비스이다. 시그널플래너 앱에서 내 폰 시세를 클릭하면 자신의 폰 기종과 용량을 기준으로 몇 초 만에 휴대폰 시세가 조회된다. 예를 들어, 아이폰 12(64기가)의 경우, A등급은 54만1,250원, B등급은 45만9,500원, C 등급은 40만,9,500원이다. 물론, 현재 사용 중인 폰 외에 다른 폰 시세 확인도 가능하다.

내 폰 시세 서비스의 판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폰 제조사와 모델명이 자동으로 조회되고, 중고폰 사진과 불량 유무, 거래 시점 등을 등록하면 전문 딜러로부터 희망 매입가를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원하는 가격을 선택하면 딜러가 방문해 중고폰 상태를 검수하고 현장에서 대금을 바로 받을 수 있다. 

해빗팩토리의 서비스기획팀 이종욱은 “내 폰 시세 서비스는 폰가비와의 제휴를 통해 중고폰 상품 시세 분석 데이터를 가격에 반영해 투명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새 폰을 구입할 때 기존 사용하던 제품을 적정한 가격에 손쉽게 판매해 비용 부담을 줄여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것도 가능해졌다”라고 강조했다. 

시그널플래너를 서비스하는 해빗팩토리는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금융 서비스 이용을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금융 상품 유통 프로세스의 비효율성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빗팩토리는 올해 초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했다. 또한 BC카드, KB캐피탈 등과의 업무 협력을 비롯해 다양한 업종, 분야의 여러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 8월  KB인베스트먼트,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KB생명보험에서 75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받았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협업사례(collaboration case)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