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지랩-유니스트, 로봇 서비스 공동 연구 협약 체결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라운지랩울산과학기술원(UNIST) 디자인학과 및  미래경험연구센터와 로봇 서비스 기술 연구를 강화하기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로봇 기술이 리테일 현장에서 활용되는 등 일상 공간 속에서도 빠르게 적용되고 있는 만큼, 양 기관의 역량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로봇 서비스 기술에 대한 연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인간-로봇 상호작용(Human Robot Interaction) △협동로봇 사용자 경험 △무인화/비대면 서비스 기술 △자율주행로봇 상호작용 디자인 △미래 로봇 경험 시나리오 및 디자인 등 분야에 대하여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라운지랩과 UNIST는 연구개발과 더불어 실무적인 협력관계 구축도 기대하고 있다. 로봇 기술 교육 역량을 증진시키고 인재 추천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긴밀한 관계를 통해 양측의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는 “공동연구 협약을 계기로 사용자에게 단순한 편의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로봇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푸드 리테일 시장부터 우리의 일상 공간까지 다양한 로봇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차중 UNIST 디자인학과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이미 도래하고 있는 기술 선도의 로봇 서비스 시장에서 기능적 기계적 경험뿐만 아니라 로봇을 통해 인간적 가치들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로봇-인간의 관계를 만들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