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IF 2021’에서 디데이X캠퍼스리그 개최.. “대상은 넘블”


디캠프금융위원회,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성장금융, 신용보증기금, 서강대, 이화여대, 연세대, 홍익대와 공동 주최한 디데이 X 캠퍼스 리그에서 넘블, 도다툴, VHP, 바우모스가 수상했다. 

20211108 dday 2 - 와우테일

디캠프는 대학(원)에 소속된 재학생, 교수, 교직원이 창업자이거나 공동창업자 수준의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예비 창업팀을 조기에 발굴하고, 대학 내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디데이 X 캠퍼스 리그를 IF2021과 연계해 개최하기로 했다. 총 299여개 팀이 지원, 33:1의 경쟁을 뚫은 9개팀이 최종 본선에서 만났다.

20211108 dday 넘블대표 - 와우테일
금융위원장상을 차지한 박유진 넘블 대표

금융위원장상(대상)을 차지한 넘블은 IT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들의 프로젝트 기반 챌린지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자기계발, 취업, 성장, 창업 등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이드 프로젝트를 선택해 도전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 노코드 제작툴인 도다툴은 디캠프 DREAM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도다툴 사용자는 코딩 기술 없이도 심리테스트 등 바이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20211108 dday 3 - 와우테일
Vittoria(비토리아) VHP 대표, 우재은 바우모스 대표, 곽도영 도다툴 대표(왼쪽 두번째부터 순서대로)

VHP와 바우모스는 각각 한국성장금융 K-GROWTH상(우수상)과 신용보증기금 혁신창업 체인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VHP는 차별성을 가진 스토리텔링으로 인터렉티브한 가상 SNS 인플루언서를 제작하는 스타트업이다. 바우모스는 가상공간에서 NFT 작품을 거래할 수 있는 게임형 플랫폼이다. 작품을 전시, 경매할 수 있는 가상 공간을 제공해 성장하는 NFT 시장에서 30만명 규모의 아티스트들이 쉽게 작품을 대중에 선보일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이외 ▲문다(성향 분석을 통한 지역기반 취미 큐레이션 플랫폼), ▲파프리카랩(방사선 치료 솔루션 서비스), ▲메멘토(웰다잉 플래닝 서비스), ▲메이크포유(제조공장과 고객을 연결하는 B2B 플랫폼), ▲파이클(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재질의 일회용 포장재)이 사업 발표 및 심사위원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20211108 dday 1 - 와우테일
래퍼 미란이 공연이 끝나고 단체사진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직접 디데이에 참여해 우승자를 시상했으며 쇼미더머니9에 출연한 래퍼 미란이의 축하 공연으로 마무리되어 현장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11월 12일에는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에트리홀딩스, 발명진흥회가 함께 지역 기반으로 성장 중인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디데이 지역 리그가, 11월 13일에는 SK에코플랜트와 손잡고 ESG를 선도하는 국내외 스타트업을 초대하는 디데이 글로벌 리그가 순차로 개최된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