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검색-추천 ‘비포플레이’, 서울대기술지주에서 투자유치


게임 검색 및 추천 플랫폼을 개발 중인 비포플레이(B4Play)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서울대학교기술지주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b4play logo - 와우테일

비포플레이는 전 세계 유통되고 있는 콘솔 및 PC 게임 타이틀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파편화되어 있는 정보를 통합, 사용자 성향에 맞는 검색 및 추천이 가능한 디스커버리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클라우드 게임이 게임 업계를 새롭게 이끌어 감에 따라 사용자들은 나의 상황 또는 성향에 맞는 게임을 더 자주 찾고 있는데, 현재의 분류 체계로는 이러한 사용자 요청 사항에 만족스런 결과를 찾기가 힘들기에, ‘비포플레이는’ 데이터를 학습한 후 머신런닝을 통해 규격화된 규칙을 개발하고 있으며, 검색 및 카테고리 매칭 알고리즘에 대해서는 국내에 3건, 해외(미국)에 특허 1건을 출원하며 변화되는 시장을 준비하고 있다.

비포플레이는 현재 60만개 게임 데이터를 수집하였으며, 두 번의 클로즈드베타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 분류 기준의 대중성, 검색 편의성, 게임 유통 플랫폼 연동의 기능을 테스트하였고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여 내년 초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어 수집한 게임의 데이터 퀄리티를 높이는 작업을 협력 기관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서울대기술지주 목승환 대표는 “데이터 비즈니스의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과 세대를 아우르는 게임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안하는 마지막 퍼즐을 비포플레이가 해결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투자를 결심했다”고 이유를 밝혔으며, 투자를 이끈 담당 이응규 팀장은 “비포플레이는 차별화된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게임 검색과 추천 서비스를 중심 축으로 빠르게 발돋움함과 동시에 IP/데이터 사업 등으로 다양한 확장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포플레이 이영민 대표는 영화/드라마의 진보된 데이터를 구축하는 스타트업을 창업하여 외국 기업에 매각을 한 경험이 있고,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데이터 비즈니스로 창업을 하였고,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벤처스퀘어, 서울대학교기술지주, 네스트컴퍼니 외 다수의 투자사로 부터 Pre-A 투자를 유치하였다. 아울러,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와 서울대기술지주에서 운용 중인 K-global SNU 유니콘 프로그램에도 선정되어 국내 서비스 출시 이후, 빠르게 글로벌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비포플레이는 와우테일과 인터뷰도 진행했는데,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길.

https://wowtale.net/2021/11/04/snu-unicorn-program-b4play-interview/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