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블록체인 플랫폼 ‘람다256’, 700억원 투자유치

2021-12-13 2 min read

블록체인 플랫폼 ‘람다256’, 70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Lambda)256’은 시리즈B 펀딩으로 두나무 , 우리기술투자, 한화시스템, 종근당홀딩스, 야놀자, 대림, VTI파트너스, DSC인베스트먼트 , 신한벤처투자, KB인베스트먼트, SBI 인베스트먼트 등 주요 벤처캐피탈과 전략적투자자로부터 총 7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람다256은 올해 3월에 100억원을 투자받으며 시리즈A 펀딩을 170억원에 마무리한 바 있다. 

람다256은 두나무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로 2019년 3월 분사 설립되었다. 블록체인을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개발과 운영상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상용화하였다.  BaaS라 불리우는 루니버스 플랫폼에서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고성능 레이어2 사이드체인과 각종 개발 툴을 함께 제공하여 블록체인 전문 기술이 없이도 어느 기업이나 손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루니버스는 상용화 이후 3300여 고객사들이 사용중이며 대표적으로는 금융분야의 IDRT 프로젝트 (인도네시아 루피아 화폐 기반의 스테이블코인), 글루와(블록체인 기반 송금/대출/결제 핀테크 프로젝트), 밀크(Mil.K, 야놀자, 신세계면세점 등이 참여한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 마일리지 통합서비스)와 블록체인 데이터 활용 분야의 두나무 비상장 주식 거래 서비스 , 전북대병원과 충북대병원 임상약리센터 임상시험 플랫폼, 메타버스 분야의 디비전 (블록체인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과 엑스버스(가상현실 생태계 조성 블록체인 플랫폼), 그리고 기부 분야의 체리 (블록체인 기반의 국내 최초 기부 플랫폼)와 베리스토어(스타 애장품 관련 기부 경매 플랫폼)이 있다. 이 외에도 지식 Q&A서비스 아하, 블록체인 게임을 선도하고 있는 모스랜드, 블록체인 기반의 SNS 서비스 직톡 등 200여개 업체가 루니버스 기반의 상용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업비트 NFT 마켓플레이스에 구축과 운영에 루니버스 NFT 기술을 적용하여 대용량 블록체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 국내 트레벌률 솔루션인 VerifyVASP를 가장 빨리 출시하고 12개 이상의 거래소에 적용하는 등 기술력과 사업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시리즈B 투자자들은 BaaS 기술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갖는 중요성과 람다256의 성장율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또한 전략적 투자자로 신규 참여한 대림,신한, KB, SBI 등은 BaaS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루니버스 컨소시엄 체인과 NFT, DID 등의 고객사이자 공동 사업 파트너이기도 하다. 이들 전략적 투자사들은 블록체인 기술이 이미 비즈니스의 핵심역량으로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며, 관련 블록체인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고속성장중인 블록체인 클라우드 시장의 리더로서 루니버스가 충분히 글로벌 경쟁력있다는 점에 주목하였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그동안 국내.외 고객사들과 함께 블록체인 적용시 겪는 성능, 사용성,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 다양한 신규 요구사항들을 루니버스에 추가하면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였다. 최근 발표한 업비트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확인하듯시 차별화된 루니버스 NFT 기술과 규제 준수 컨소시엄 블록체인 기술은 기업들이 블록체인에 대한 어려움없이 본연의 사업에만 집중하게 해줌으로써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 라고 말하며, “국내 각 분야를 대표하는 투자자들과 함께 글로벌 블록체인 분야의 선두주자이자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회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이번 투자에서 확보한 자금은 우수 인재 확보, 국내.외 사업 및 루니버스 생태계 확대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2022년 NFT, STO 등 자산화 분야에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