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블록체인 BaaS ‘람다256’, 100억 투자유치.. 시리즈A 170억원 마무리

2021-03-15 1 min read

블록체인 BaaS ‘람다256’, 100억 투자유치.. 시리즈A 170억원 마무리

Reading Time: 1 minute

블록체인 BaaS(Blockchain-as-a-Service) 전문기업 ‘람다(Lambda)256’이 100억 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람다256은 작년 6월에 70억원을 투자받은 후, 지난 1월에 100억 원을 추가로 유치하며  총 170억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었다. 

람다256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 운영사로 2019년 3월 두나무에서 분사하여 설립됐다. 루니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여 블록체인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이 겪는 개발 및 운영상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설립됐다. 루니버스 서비스 플랫폼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사이드체인과 각종 개발 툴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루니버스 상용화, DID(Decentralized ID) 서비스 개발, 포인트 마일리지 통합 서비스 등을 출시하고, 1,600여 개의 고객사들이 루니버스를 사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람다256은 시리즈A 투자에서 확보한 투자금으로 해외 진출과 인력 확보 및 추가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올해 안에 싱가폴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 블록체인 산업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며, 루니버스 BaaS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채용도 진행 중이다. 또한 최근 시장에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전자상거래 업체와 금융권의 가상자산 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력은 물론 규모 면에서 글로벌 BaaS 업체들과 경쟁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했으며, 국내 블록체인 BaaS 업계 대표 주자로서, 다양한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BaaS 생태계 구축을 위한 특별한 변화들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