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산업용 머신비전 검사 ‘키브’, 씨엔티테크에서 투자받아 팁스 선정

2021-12-20 < 1 min read

산업용 머신비전 검사 ‘키브’, 씨엔티테크에서 투자받아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3D 비전 플랫폼 기반 산업용 검사 솔루션을 개발하는 키브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받아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에 포스트 코로나가 더해지면서 제조공정의 자동화 속도는 계속해서 빨라지고 있다. 머신비전은 자동화에 필수적인 요건으로, 사람에 의한 품질관리가 아닌 기계로 관리 및 판단하는 것을 의미한다. 

키브가 개발하는 머신비전 솔루션은 산업에서 개발 단계 중 개발자의 역량이 필요한 구현, 오류수정, 안정화 단계를 사전에 플랫폼화하여 프로젝트 개발 시 소요되는 개발 기간과 비용을 기존 대비 최대 60% 절감하고 라이브러리 기능 적용으로 유사 대상 적용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해당 솔루션은 3D 내외부 측정 및 검사를 필요로 하는 고객과 비전 검사 수요 제품 생산 시장에 도입할 수 있어 이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LED, 방수 코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안보혁 키브 대표는 “씨엔티테크를 만나 초기창업패키지 프로그램에 선정되었고, 이어서 투자유치 및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성장을 위한 발돋움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팁스 기간 동안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등에 진출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3D 머신비전 검사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