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클라우드 비용 절감 ‘그루매틱’, 스페인 VC에서 프리시리즈 A 투자 유치

2021-12-21 < 1 min read

클라우드 비용 절감 ‘그루매틱’, 스페인 VC에서 프리시리즈 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클라우드 비용 절감 서비스 기업 그루매틱(Grumatic)은 스페인의 Olive Tree Ventures를 비롯한 해외 투자사에서 시드 펀딩에 이어 프리시리즈A(Pre-Series A) 투자를 유치했다.

그루매틱은 최근 투자에는 해외 투자사 외에도 국내 비전크리에이터, 넥스트랜스, PMF인베스트먼트 개인투자조합 등이 참여했으며 투자 금액은 비공개라고 21일(우리시간) 밝혔다. 

현재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클라우드 시장의 최근 화두는 비용이다. 사용량이 늘어나는 만큼 낭비되는 비용도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IT 리서치 그룹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2021년 클라우드 비용 25조가량이 낭비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루매틱은 클라우드 비용 절감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제안하면서 투자자들 관심을 이끌어냈고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그루매틱은 자체 개발한 100가지 이상의 베스트 프랙티스 로직에 기반한 인공지능(AI) 엔진이 클라우드 최적화 방식을 추천해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비용을 절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그루매틱은 △A.I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 및 우수 엔지니어 영입 △멀티 클라우드 환경 구축으로 AWS만이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Google Cloud(GCP)와 같은 주요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비용 절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글로벌 기업 고객 유치 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에릭 킴 그루매틱 대표는 “계속 성장하는 클라우드 산업에서 기업에게 클라우드의 효율성과 비용은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그루매틱은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술로 가장 효율적이고 쉽게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모든 기업의 클라우드 사용 방식을 혁신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