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회계 앱 ‘리드넘버’, 시리즈A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세무회계 앱 서비스 리드넘버가 시리즈A 펀딩으로 더웰스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이앤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투자액은 미공개다.

리드넘버는 지난해 상반기에 더벤처스와 씨엔티테크로부터, 하반기에는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각 시드 및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리드넘버는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를 위한 최저 세금 신고 및 1:1 세무 상담을 제공하는 구독형 앱 서비스로 현재까지 약 1,500개의 사업자 고객을 유치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는 리드넘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금융데이터를 직접 연동, 간편하게 사업장의 경영현황과 최저 납부 세금을 조회, 산출 및 신고할 수 있는 세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홈택스 연동 및 카드, 배달 앱(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쇼핑몰(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지마켓, 옥션, 11번가, 제로페이, 에이블리, 티켓몬스터, 도매꾹, 브랜디, 지그재그, 인터파크) 매출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직원들의 인건비 관리 및 신고와 함께 언제든지 1:1 채팅을 통해 세무 상담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리드넘버 이석민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영업 제한 등 코로나19로 인해 계속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의 세무와 경영을 비롯해 세금 신고까지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리드넘버 서비스 고도화에 더욱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 포티투마루, 포스트팁스 선정…글로벌 초거대 AI 시장 공략
- 노코드 업무자동화 ‘파워테스크’,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 글로벌 비즈니스 행사 주최 전문 ‘마커스에반스’, 韓 지사 설립
- [스타트업 투게더] 해외 파견 인력의 연착륙을 돕는 통합 리로케이션 ‘소프트랜더스’
- 심리상담사 솔루션 ‘마음주의’, 20억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 하이어엑스 ‘워키도키’, 소비기한 관리 기능 출시
- 모벤시스, 日 미쓰비시전기서 전략적 투자 유치…모션 컨트롤 사업 협업
- 메가존클라우드, AWS 최신 MSP 인증 획득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
- AI 바이어 발굴 ‘딥세일즈’, 팁스 선정 “데이터 파이프라인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