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Venture Capital

벤처기업협회-벤처박스, 다다익스-내방니방에 투자

2022-01-06 < 1 min read

벤처기업협회-벤처박스, 다다익스-내방니방에 투자

Reading Time: < 1 minute

벤처기업협회벤처박스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KOVA 개인투자조합 1호’가 첫 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드투자를 집행한 회원사 2곳은 △지역/수요기반 4륜차 배송대행 서비스 플랫폼 기업 다다익스와 △부동산(원룸) 단기 임대중개 플랫폼 기업 내방니방이다.

다다익스는 용달계의 카카오T를 목표로 일반인, 중소기업, 지역 마트 등을 타겟으로 4륜차 근거리 당일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서비스에 비해 합리적인 용달 운임을 제공하고 배송단가 절약 합배송 서비스를 인공지능 활용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부업 및 투잡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22년 1분기에는 차만 있으면 쿠팡플렉스, 배민커넥트 등 기존 배송 서비스에 비해 쉽게 시작하고, 부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지역상생 부업서비스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내방니방은 코로나19로 인해 대학가 원룸의 공실률이 높아지면서 공실문제를 해결하고 대학생의 단기임대 수요를 충족시켜 주는 연결 플랫폼으로 현재 인천 인하대 지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서울지역 대학가로 서비스 지역 확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부동산 거래 통합 플랫폼으로 진화와 주거용 부동산 임대관리 모델을 구축할 계획으로 노력중이다. 

벤처기업협회는 투자 이후에도 협회 인프라, 선배창업자 멘토링, 사업협력기회 제공 등 다양한 사업연계를 통해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며, 또한 기업 간 네트워킹 확대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의 회원서비스 영역을 강화해 창업초기 회원사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홍석재 대표펀드매니저는“앞으로도 창업초기 회원사를 대상으로 협회와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여 지속적으로 성장 도우미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며, “올해 상반기에는 KOVA 개인투자조합 2호도 결성할 계획으로 엔젤투자와 더불어 후배기업 육성에 동참하고 싶은 선배기업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고 밝히며 다양한 기업의 참여를 권장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