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이브이알스튜디오, 210억원 투자유치.. “NFT 기반 메타버스에 적극 투자”

2022-01-13 < 1 min read

이브이알스튜디오, 210억원 투자유치.. “NFT 기반 메타버스에 적극 투자”

Reading Time: < 1 minute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인 이브이알스튜디오(이하 이브이알)는 210억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2월 중 추가로 21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계획하고 있으며 프리IPO로 약 420억원을 투자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작년 5월에 전략적 투자자인 바른손이앤에이 등에서 10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이번 투자 유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AI, 5G기술 등으로 메타버스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브이알이 보유한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과 가상 세계 제작 기술 등 메타버스 근간 기술을 활용하여 큰 수익을 낼 것이라는 점이 반영되었다. 이브이알은 프리IPO 투자 유치에 성공한 만큼 본격적인 IPO 추진을 할 계획이다.

리얼타임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관련 기술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이브이알은 독자적으로 보유한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류스타 김수현의 디지털 휴먼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생충 VR과 같은 XR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인터렉티브 미디어 사업, NFT 기술과 결합된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김재환 이브이알 대표이사는 “이번 프리IPO 투자 유치는 이브이알의 높은 기술력을 평가받고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은 우수 인력 채용과 디지털 휴먼사업, XR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인터렉티브 미디어 사업, NFT기반의 메타버스 사업에 적극 투자 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