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비대면의료 ‘나만의닥터’, 시드 펀딩으로 10억원 투자유치

2022-01-27 1 min read

비대면의료 ‘나만의닥터’, 시드 펀딩으로 1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비대면의료 서비스 ‘나만의닥터’를 운영 중인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메라키플레이스가 시드 펀딩으로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스프링캠프, 패스트벤처스에서 1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나만의닥터’는 비대면으로 진료 및 처방, 약 배송까지 원스탑 서비스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안전하고 전문적인 원격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심 배송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한다. 

메라키플레이스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의사 출신 선재원 공동대표와 글로벌 경영컨설팅 업체 맥킨지앤컴퍼니 출신 손웅래 공동대표가 설립한 회사이다. 의료 서비스와 헬스케어 시장의 불편함과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해 2021년 12월 ‘나만의닥터’ 서비스를 출시했다. 

‘나만의닥터’는 코로나19로 촉발된 팬데믹 시대에 환자들에게 편하고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만큼, 전국 어디서나 무료로 약 배송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현재 지속적, 반복적 처방이 필요한 만성질환자는 물론, 병원 방문을 꺼리는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들,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병원 방문이 번거로운 환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측면에서, 초기 유저들에게 빠르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손웅래 공동대표는 “비대면 의료 시장은 코로나 이후에만 300만 건 이상의 진료가 발생하는 등 빠르게 성장 중이지만,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솔루션이 전통적이거나 굉장히 파편화 되어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비대면진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 및 의료 약자 분들이 더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빠르고 혁신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양형준 팀장은 “메라키플레이스는 헬스케어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불리는 비대면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전문성과 빠른 실행력을 지닌 팀으로, ‘나만의닥터’는 머지않아 환자 분들께 필수불가결한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스프링캠프의 최낙성 심사역은 “비대면진료 플랫폼은 향후 우리의 일상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며, 메라키플레이스는 위대한 비전과 최고의 역량을 가진 팀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팁스 선정은 시드 투자사 중 한 곳인 패스트벤처스의 추천을 통해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