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에듀테크 ‘모아이스’, 25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기반 스포츠 교육 스타트업 모아이스가 2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시리즈 A로 진행된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KB인베트스먼트, 대교인베트스먼트, 크리에이츠가 참여했다.
모아이스는 지난해 자체 연구 개발한 딥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한 인공지능 골프 코칭 서비스 ‘골프픽스(Golf Fix)’를 출시, 현재 서비스 중이다. 골프픽스는 사용자의 골프 스윙을 딥러닝으로 분석해 실시간으로 개인별 스윙 개선점 진단과 맞춤 콘텐츠 추천, 집중 연습, 자동 가이드라인 체크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골프 연습을 도와주고, 실력 향상을 이끌어주는 앱 서비스이다.
골프픽스는 전년도 대비 대부분 수치가 4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스윙 분석 엔진을 골프 시뮬레이터 업체에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KB인베스트먼트 이지애 상무는 “골프 연령대가 매우 다양해지고, 실내 스크린 골프와 실외 골프장, 국내외 골프여행 등 전체 골프 시장이 커지고 있다”며 “모아이스는 모바일이나 테블릿을 이용해 AI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2021년 안드로이드 버전 정식 출시 이후 마케팅 없이도 신규 가입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달 iOS 베타 출시를 통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좋은 사용자 지표뿐만 아니라 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이용근 모아이스 대표는 “기존 스포츠 교육 패러다임은 노하우를 느낌으로 전수하는 비과학적인 교육 방식이었다. 모아이스는 이를 기술, 특히 AI 중심으로 재편하여, 누구나 쉽고, 편하고,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스포츠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세상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적극 영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포츠테크(SportsTech) 관련 뉴스 전체보기]
- 피트니스 데이터 분석 ‘라이덕’, 5억원 시드 투자 유치
- 운동강사 채용 플랫폼 ‘바운드’, 더벤처스서 투자 유치
- 만보기 앱 ‘슈퍼워크’, 빗썸 상장…글로벌 시장 정조준
- 김캐디, 골프 전문 챗봇 서비스 ‘AI 김캐디’ 베타 오픈
- 축구 네트워킹 ‘라인쓰리’, 영국 GEP 선정…유럽 진출 가속
- 레저스포츠 O2O ‘리포츠’, 인천혁신센터서 투자 유치
- AI 퍼스널 트레이닝 ‘스포투’, 초보 전용 헬스 앱 ‘PT쌤’ 론칭
- 스크린 수영 ‘스윔핏’ 운영사 더메이커스, MYSC서 투자 유치
- 스크린골프 ‘김캐디’, 누적 예약 중개액 572억원.. 예약 건도 200만 육박
- 운동 코디네이팅 ‘운동가’,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 쏠북, 네이버 웨일과 공교육 콘텐츠 지원 강화 협약 체결
- 🎙️온라인 교육 플랫폼 ‘디디쌤’, 누적 고객수 4,000명 돌파
- 라이브데이터, AI 디지털 교과서 혁신 주도…한국자료분석학회에 연구성과 게재
- 에듀핀테크 ‘레몬트리’, 자녀 용돈 관리·교육 서비스 ‘퍼핀’ 출시
- 뤼이드, 美 대입 SAT 대비 AI 진단 플랫폼 ‘알테스트’ 출시
- 월급쟁이부자들, 그로스 마케팅 전문가 김용훈 CMO 영입
- 아토스터디 ‘밀리언즈’, 학부모 전용 ‘밀리언즈 맘’ 앱 출시
- 코멘토, 챗GPT 기능 도입 멘토링 서비스 출시
- 이노프렌즈, 퓨쳐누리와 투자 및 업무 협약 계약 체결
- 자란다, BI 리뉴얼…그로잉맘 인수 시너지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