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게임 ‘스매시 레전드’5민랩 238억원에 인수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사 5민랩(5minlab)을 언아웃(Earn-out) 방식으로 238억원에 지분 100%를 확보해 완전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5민랩은 2013년 설립한 독립 게임 개발사로, 액션 대전 게임 ‘스매시 레전드’를 서비스하고 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5민랩 인수는 우수한 인재들이 오랫동안 경험을 쌓아온 회사라는 점, 대기업과의 협업으로 검증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 등이 고려됐다.
5민랩은 태국과 대만 등에서 일본 유명 만화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을 5년간 서비스하고 있고, 현지화 서버 등을 직접 운영 중이다. 또 태국 라인(네이버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내 라이브 퀴즈쇼 방송 시스템을 개발하고,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를 다수 대기업과 방송사에 공급했다.
박문형 5민랩 대표이사는 “크래프톤은 한국 게임사의 대표적인 글로벌 성공 사례이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기술력을 강화해 계속 성장해가는 회사다”라며, “5민랩의 글로벌 운영 경험과 기술력이 크래프톤이 나아가고자 하는 ‘게임의 본질에 집중하는 회사’로의 도약에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5민랩이 2013년 창업 후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해왔다는 점에서 크래프톤과 ‘게임 개발’이라는 중요 목표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크래프톤은 이번 5민랩 인수로 강력한 기술력을 가진 독립 스튜디오와 개발 인력을 확보하게 됐고, 이후 신작 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3D 모션 ‘무버스’, 스파크랩-인포뱅크서 시드 투자 유치
- 패션 콘텐츠 ‘온더룩’, 30억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 아티스트 IP ‘원더월’ 운영사 노머스, 250억 시리즈C 투자 유치
-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참여 컨소시엄, 팁스 운영사 선정…케이아츠부스터에 지분 출자
- 뮤팟, AI 기반 배경음악 추천 ‘쏭피디’ 베타버전 출시
- 펫핑, 반려견 산책 특화 오디오가이드 출시
- 핑크퐁-아기상어, 싱가포르 관광청 캐릭터 파트너 선정
- 경콘진, 연천 재인폭포 무대 실감콘텐츠 시행 기업 모집(~6월13일)
- 디지털 문구 ‘위버딩’ 운영사 누트컴퍼니, 22억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美 타파스-래디쉬 전략적 합병…현지 시장 본격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