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Contents

링게임즈, 플라네타리움과 블록체인 퍼블리싱 파트너십 체결

2022-02-16 1 min read

author:

링게임즈, 플라네타리움과 블록체인 퍼블리싱 파트너십 체결

Reading Time: 1 minute

게임 개발사 링게임즈가 자사의 첫번째 P2E RPG ‘스텔라 판타지(Stella Fantasy)‘의 2022년 6월 출시를 앞두고 플라네타리움랩스(이하 플라네타리움)와 블록체인 퍼블리싱 파트너십 MOU(사업 협력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링게임즈는 2017년 출시되어 전세계 150개국 서비스로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 ‘킹스레이드’의 글로벌 서비스를 성공시킨 주요 제작진이 의기투합해서 2019년 설립한 게임 개발사로, 현재 모바일과 PC로 수준 높은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캐릭터 컬렉션 RPG’를 표방한 P2E 게임 ‘스텔라 판타지’를 제작 중이다.

윤주호 링게임즈 대표는 ‘’스텔라 판타지’는 4인 파티의 실시간 공투(共鬪)로 차세대 액션과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신개념 RPG 게임이다. 언리얼엔진4를 활용한 높은 완성도의 비주얼과 미소녀 3D 캐릭터의 화려한 액션을 체험하며 메타버스와 NFT 같은 디지털 자산을 획득하고 가치를 더하는 P2E 게임 트렌드에 새로운 모멘텀을 선보일 것’ 이라 밝혔다.

플라네타리움은 탈중앙 블록체인 게임 라이브러리인 립플래닛(Libplanet) 생태계를 개발 및 퍼블리싱 하는 회사로, 기존 게임사들이 중앙화 된 서버를 중심으로 게임을 서비스하는 것과 달리, 서버 없이 게임 운영이 가능한 환경을 지원한다. 

립플래닛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작 지원한 첫번째 탈중앙 게임으로 얼리 엑세스(Early Access) 론칭 이후 10만명이 넘는 플레이어 커뮤니티를 확보하며 대표적인 탈중앙 게임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는 ‘나인 크로니클(Nine Chronicles)’ 개발에 활용된 바 있다.

이번 링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MOU 체결은 플라네타리움의 첫번째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파트너십이다.

프리미엄 P2E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일 링게임즈의 ‘스텔라 판타지’는 2022년 6월 글로벌 서비스 론칭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