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심부름 앱 ‘해주세요’, 출시 8개월만에 50만회 다운로드 돌파

2022-02-17 1 min read

author:

심부름 앱 ‘해주세요’, 출시 8개월만에 50만회 다운로드 돌파

Reading Time: 1 minute

하이퍼로컬은 2021년 6월 출시한 심부름 대행 애플리케이션 ‘해주세요’가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만회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1인 기업으로 출시 8개월 만에 50만 다운로드라는 성과를 올린 ‘해주세요’의 고속 성장 배경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크게 늘어난 ‘긱 이코노미(Gig Economy)’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최근 비대면 업무와 재택근무가 늘면서 한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여러 일을 동시에 맡거나, 임시직 형태로 특정 프로젝트나 업무를 수행하는 이들이 늘어났기 때문.

‘해주세요’의 주요 서비스 경쟁력으로는 △시간 대비 효율적 보상 △전문가 영역으로 구축된 ‘헬퍼 시스템’ △특정 영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심부름 특화 플랫폼 구성 등이 꼽힌다.

해주세요는 최근 헬퍼가 8만명을 넘어섰다. 최다 수익금을 가져간 헬퍼는 지난달 약 600만원의 수익을 올리기도 했다. 주요 사용자 62%는 10~20대인 Z세대다. 해주세요는 출시 이후 매월 매출이 30% 안팎으로 성장하며, 설립 6개월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하기도 했다.

조현영 하이퍼로컬 대표는 “출시 8개월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평생 직장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줄어드는 현실에서 Z세대가 쉽게 접근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든 게 성장의 배경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재능공유(Gig Economy)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