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과기부, 1000억원 규모 메타버스 M&A 펀드 조성.. 운용사 모집(~3/17)

2022-02-21 < 1 min read

author:

과기부, 1000억원 규모 메타버스 M&A 펀드 조성.. 운용사 모집(~3/17)

Reading Time: < 1 minute

과학기술정보통신부디지털뉴딜 2.0 초연결 신산업 육성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 기업 M&A(인수합병) 펀드를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 

과기부는 ‘메타버스 신산업 선도전략’의 후속조치로 메타버스 서비스를 구현하는 주요 기반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이 사업영역과 규모를 확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핵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국내 메타버스 분야 중소벤처기업은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에도 불구하고 사업자금과 기술개발, 타사업간 연계 등의 여견이 취약한 상태다. 이번 메타버스 M&A 펀드는 국내 메타버스 분야 중소벤처기업간 합종연횡을 촉진하고 인수합병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M&A 펀드는 약정총액의 대형화가 필수인만큼 총 1000억원 이상의 펀드 조성을 목표로 정부가 600억원을 출자하고 400억원은 민간 출자를 유도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구체적인 메타버스 기업 인수합병 펀드 조성계획을 한국벤처투자를 통해 ‘2022년도 모태펀드 2차 정시 출자사업 계획’에 담아 공고하고, 펀드를 운용할 전문투자운용사를 오는 3월17일까지 모집한다.

김정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메타버스 서비스 시장은 초기단계에 있는 만큼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우리 중소벤처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공간이 크다”며 “이번 메타버스 M&A 펀드가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출자사업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인수합병(M&A)에 투자하는 「메타버스엠엔에이(M&A)기금(펀드)」를 1,000억원 규모로 신규 조성하고, 국가 연구개발(R&D) 성과 사업화에 투자하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