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케어닥, 종로여성새일센터와 손잡고 경력단절 여성 인력 양성 강화

2022-02-21 < 1 min read

author:

케어닥, 종로여성새일센터와 손잡고 경력단절 여성 인력 양성 강화

Reading Time: < 1 minute

디지털 돌봄 플랫폼 케어닥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와 손을 잡고 21년에 이어 올해도 여성 친화적 일터 강화를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 케어닥은 지난해 서초•은평•서대문•노원 등 서울시 주요 지역의 새일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중부까지 지역을 확대해 13번째 협력 센터를 확보했다.

새일센터는 출산, 육아, 가사 등의 사유로 경력단절이 된 여성들의 재취업을 돕고 사후관리까지 하는 종합지원센터로 케어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 및 여성 친화적 환경 구축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케어닥 또한 전체 직원의 60%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된 대표적인 여성 친화 기업이다. 특히 케어코디의 경우 평균 연령이 50대 후반~60대 초반으로 경력단절 혹은 은퇴 등의 이유로 인해 요양보호사나 간병인으로 업무 전환을 한 여성들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새일센터와의 협약은 향후 케어닥을 통해 시니어 여성들의 일자리까지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케어닥 관계자는 “앞으로 1만 명의 여성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새일센터에서 직업 설명회를 상시 진행할 예정이고, 근무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는 케어코디 등의 전문가 양성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한다”며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있는 라이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 경력단절이 되거나 차별을 경험하지 않도록 관련 제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실버테크(silve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