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벤처기업협회, ‘2022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 분야’ 참가자 모집(~3월17일)

2022-02-28 < 1 min read

author:

벤처기업협회, ‘2022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 분야’ 참가자 모집(~3월17일)

Reading Time: < 1 minute


벤처기업협회는 예비창업묶음(패키지) 사업의 소셜벤처 분야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오는 3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예비창업묶음(패키지)는 참신한 아이디어, 기술을 가지고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최대 1억원(평균 5천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준비와 실행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협회는 예비창업묶음(패키지) 특화분야 중 소셜벤처 분야 주관기관으로, ‘20년부터 연간 100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예비창업자 100명을 선정해 창업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자율프로그램(임팩트 투자,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 소셜벤처 MBA 과정 등), 소셜 임팩트 전문가와의 교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22.2.24)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등록(개인,법인)이 없어야 하며 단, 사업공고 전일까지(‘22.2.23) 폐업한 경험이 있는 자는 이종업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업자를 창업할 예정인 경우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동종업종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업자를 창업할 예정인 경우에는 폐업 후 3년(부도·파산으로 인한 폐업 시 2년)을 초과한 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선정절차는 신청자의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문제인식, 실현 가능성, 성장전략, 팀 구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협약 종료일 2개월 전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상의 창업을 이행해야 하며, 창업 후 3개월이 속한 월말(단, 협약기간 이내)까지 소셜벤처 판별 기준을 충족해 판별을 받아야 한다.

이와함께 오는 3월 4일 서울 성수동 공간성수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오프라인 현장은 20명으로 제한 운영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중계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