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중기부, ‘글로벌 협업 프로그램’ 참가사 모집….구글·엔비디아·MS 등 창업멘토로(~3월18일)

2022-02-28 2 min read

author:

중기부, ‘글로벌 협업 프로그램’ 참가사 모집….구글·엔비디아·MS 등 창업멘토로(~3월18일)

Reading Time: 2 minutes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오는 3월 18일까지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중기부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정부와 글로벌 기업이 협업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해외 시장으로의 진입 기회를 마련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 공고는 △창구 프로그램(구글플레이 협업) △엔업 프로그램(엔비디아 협업) △마중 프로그램(마이크로소프트 협업) △다온다 프로그램(다쏘시스템 협업) △에이에스케이(ASK) 프로그램(앤시스 협업) △지중해 프로그램(지멘스 협업) 총 6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창업기업 총 200개사를 지원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한 개의 세부 프로그램을 정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창업기업은 중기부의 사업화 자금 최대 3억원과 함께 글로벌 기업의 자사 서비스, 교육, 컨설팅 및 판로개척 등으로 구성된 성장지원 패키지를 지원받는다.

구체적으로 구글플레이와 함께하는 ‘창구 프로그램’은 매출 향상 및 해외 진출을 위한 마케팅 지원, 애플리케이션·게임 동향 세미나, 1:1 심층 컨설팅, 지상파 광고·자체 보유 채널 등을 활용한 우수 참여기업 홍보 및 국내·외 벤처캐피탈(VC), 퍼블리셔가 참여하는 데모데이 개최 등으로 모바일서비스 분야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엔비디아와 함께하는 ‘엔업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모델 개발에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 및 지피유(GPU) 하드웨어 할인 지원, 최신 기술 교육 및 컨설팅, 바이어 매칭 및 자사 글로벌 행사 참여 연계 등을 통해 인공지능 창업기업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하는 ‘마중 프로그램’은 기술·영업 세미나 및 컨설팅과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 이용 지원, 엠에스(MS) 공동영업 프로그램을 활용한 판로 개척, 투자유치 기회 제공 등을 통해 클라우드 활용 분야 창업기업을 육성한다.

다쏘시스템와 함께하는 ‘다온다 프로그램’은 바이오비아(BIOVIA), 3디(D)익스피리언스 웍스(3DEXPERIENCE Works) 등 자사의 공학기술 솔루션 이용 지원과 함께 기술 교육·세미나, 컨설팅 및 자사 글로벌 컨퍼런스 참가 지원 등을 통해 제약·바이오 및 첨단 제조 분야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앤시스와 함께하는 ‘에이에스케이(ASK) 프로그램’은 공학해석 솔루션인 앤시스 디스커버리(Ansys Discovery) 제공, 제품 개발에 필요한 교육·컨설팅, 자사 발행 매거진 및 컨퍼런스 등을 활용한 마케팅 지원 등으로 모빌리티, 바이오·헬스케어 등 첨단 제조 분야 창업기업을 육성한다.

지멘스와 함께하는 ‘지중해 프로그램’은 자사의 공학기술 솔루션인 솔리드엣지(Solid Edge) 제품군 이용 지원, 기술 교육·컨설팅, 자사 플랫폼을 활용한 참여 창업기업 홍보 등을 통해 부품·장비 및 의료기기 등 첨단 제조 분야 창업기업을 지원한다.

강신천 중기부 기술창업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각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의 밀착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바이오·제조 분야의 혁신 창업기업이 한 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기부는 지난 2019년 구글 플레이와 함께 모바일서비스 분야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협업 대상을 각 분야에서 최고의 역량을 갖춘 글로벌 기업 6개사로 확대해 개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중기부와 글로벌 기업의 밀착 지원에 힘입어 작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업기업은 한 해 동안 성과를 냈다.

지난해 12월 기준,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업기업 200개사는 작년 한 해 동안 기업당 평균 15명, 총 3000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총 2,014억원의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데도 성공했다.

또한, 참여기업 중 30%에 해당하는 59개사가 해외 매출을 일으켰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