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영상 자동 제작 ‘비디오몬스터’, 3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3-18 < 1 min read

author:

영상 자동 제작 ‘비디오몬스터’, 3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초간편 온라인 영상 자동 제작 솔루션 기업 비디오몬스터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이노폴리스파트너스, 스마트스터디벤처스ETRI홀딩스, 유니온투자파트너스 등 테크기반 VC와 콘텐츠 VC가 고르게 참여했다.

비디오몬스터는 4,900여개의 대규모 템플릿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올 2월 기준 회원 50만명, 누적 유료 영상판매 20만개를 돌파한 마케팅 최적화 숏폼 영상 제작 플랫폼이다. 또한, 해외 진출 6개월 만에 15만 MAU를 달성하며 글로벌 서비스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비디오몬스터는 숏폼을 넘어 영상 편집 방법에 AI 기술을 적용한 솔루션인 브이로그(Vlog) 앱 ‘ViiV’를 개발, 롱폼 영상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촬영만 하면 자동으로 VLOG 영상을 편집 및 완성해주는 올인원 앱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솔루션은 롱폼영상 제작에 최적화되어 MZ세대의 영상 제작 수요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행 및 F&B산업을 직접 타겟팅한다. 영상 콘텐츠와 여정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을 목표로 2022년 하반기 정식으로 글로벌 시장에 런칭 계획이다.

전동혁 비디오몬스터 대표는 “이번 시리즈 A 투자 유치 성공을 계기로 솔루션 전체에 대한 AI 기술 전면 도입을 가속화 할 수 있는 동력을 얻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영상 편집 과정 전체를 자동화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온라인/디지털 커머스 및 MZ세대 타깃 비디오몬스터의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비디오몬스터는 2022년 2분기, 세계 최대 콘텐츠 및 마케팅 시장인 미국 및 북아메리카 지역 신규 진출을 앞두고 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미라클랩이 참여했다. 비디오몬스터는 지난 3월에 시리즈A 펀딩으로 30억원을 투자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