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웹툰 스튜디오 ‘더그림엔터테인먼트’, 140억원 투자유치

2023-01-03 < 1 min read

웹툰 스튜디오 ‘더그림엔터테인먼트’, 14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 ‘싸움독학’으로 유명한 ‘더그림엔터테인먼트’가 한국투자파트너스를 비롯해 네이버웹툰, 신용보증기금, 이노폴리스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약 14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작가 박태준이 지난 2017년 설립한 웹툰 스튜디오로 데뷔작 ‘외모지상주의’를 비롯해 네이버웹툰 전체 인기순위 1위의 ‘싸움독학’, ‘김부장’, ‘퀘스트지상주의’, ‘사형소년’ 등 다수의 인기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 

대규모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회사는 본격적인 웹툰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기존 유명 작가들과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보유한 웹툰 IP(지적재산)를 활용해 애니메이션·영화·드라마 등 다양한 2차 창작물 시장 진출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아마추어 작가들의 교육 사업 지원을 확대하고, 함께 할 파트너 작가를 양성하고 발굴하는데도 힘쓸 예정이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 박태준 대표는 “유능한 작가분들과 창의성 있는 작품을 발굴해 웹툰의 저변을 확대하고, 보유한 IP를 활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웹툰 시장을 키워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 웹툰의 경쟁력을 세계에 보여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웹툰(webtoon)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