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자율제어 ‘매크로액트’, 팁스 선정
적응형 로봇 솔루션 ‘마이다이내믹스’ 개발사 매크로액트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로봇 시뮬레이터는 로봇 소프트웨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기존 시뮬레이터는 모든 궤적을 사람의 계산에 의존하고 부품 교체 시 전체 궤적을 다시 계산해야 해서 효율성이 낮다. 다른 모델의 로봇과 호환을 할 수 없으며, 낮은 오차 허용범위 등 한계를 가진다. 매크로액트는 로봇 솔루션 ‘마이다이내믹스’는 로봇과 주변 환경을 정의하는 시뮬레이터와 강화학습을 진행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구성돼 정의, 학습, 배포의 3단계로 동작 개발과정을 처리한다. 이를 활용 시 기존 개발 방식의 6단계 과정 대비 50%의 과정 단축을 통해 기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매크로액트는 이번 팁스(TIPS) 선정을 통해 메타 팩토리와 로봇 자율제어 기술을 융합한 마이팩토리(maifactory) 솔루션을 개발 및 고도화할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생산라인 시뮬레이션은 단순히 외형만 복제하여 애니메이션으로 동작을 표현한다 그러나 마이팩토리는 로봇 시뮬레이터와 마찬가지로 설비의 주요 부품을 모델링해 생산라인의 실제 동작을 시뮬레이션하며 표준화된 데이터와 제어 신경망을 누적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누적되는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서비스의 품질은 높아지고 낮은 비용으로 최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강의혁 매크로액트 대표는 “공장의 정교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지면 생산량 예측과 예지보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의 테스트베드가 돼 데이터수집은 물론 학습모델 개발 등 활용도가 매우 높아진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 반려로봇 ‘서큘러스’, 동작구와 로봇체험 캠퍼스 진행
- 로봇 헬스케어 ‘에이치로보틱스’, 美 공략 속도…’리블레스’ 현지 로드쇼 출품
- 헬스케어 로봇 ‘에이치로보틱스’, 美 원소스재활병원과 납품 계약 체결…현지 시장 공략
- [스타트업 투게더] 정밀 골절 수술을 지원하는 로봇 명의 ‘에어스’
- ‘롸버트치킨’ 운영사 로보아르테, 7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로봇 키친 ‘아보카도랩’, ‘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로 사명 변경
- 로봇카페 비트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 오픈…”휴게소 사업 속도”
- 자율주행 로봇배달 ‘뉴빌리티’, 230억원 시리즈A 투자유치
- 나우로보틱스, 플라스틱 사출 전용 다관절 로봇 ‘뉴로엑스’ 출시
- 에이치로보틱스 재활로봇 ‘리블레스’, ‘iF디자인어워드’ 혁신상 수상